|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BTS가 카타르월드컵에 떳다!'
한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뮤지션 그룹 BTS의 멤버 정국이 카타르월드컵 현장에 등장하자 세계 언론과 BTS 팬들이 벌써부터 열광하기 시작한 것.
정국은 20일 오후 11시40분 카타르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카타르월드컵 개막식에서 카타르 가수 파하드 알쿠바이시와 함께 대회 공식 사운드트랙인 '드리머스(Dreamers)'를 부르는 등 공연을 할 예정이다.
|
일본 축구 전문매체 '사커비평'은 20일 BTS 정국의 개막 공연을 앞두고 국제축구연맹(FIFA)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짧은 영상을 공개했는데 세계적인 반향을 불러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 영상은 월드컵 개막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초고층 빌딩 옥상에서 포즈를 취한 정국이 세계 축구팬들을 향해 미소를 띄우면서 'See you at the Opening!'이라고 말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이에 각국 팬들이 트위터 댓글을 통해 정국의 메시지에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것. 이 영상은 공개 1시간 만에 18만개의 '좋아요'를 돌파했고, 오후 9시 현재 33만개를 넘어서고 있다.
그런가 하면 유럽 언론들은 정국이 앞서 한국축구대표팀 훈련장을 방문한 사실을 앞다퉈 보도하며 BTS의 여전한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들 언론은 정국이 한국대표팀 라커룸에서 국가대표 선수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손흥민과 다정하게 포즈를 취하는 등 한국대표팀에 큰 힘을 주고 갔다고 보도했다.
정국이 한국대표팀에 떳다는 사실만으로도 세계 BTS 팬들에게는 비상한 관심사라는 것이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