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토트넘 최고경영자 비나이 벤카테샴이 성난 토트넘 서포터들에게 장문의 편지를 띄웠다.
|
|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시즌 중반을 맞이하여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경영진, 이사회, 루이스 가문의 공동 목표는 분명합니다. 남자 팀이 유럽챔피언스 리그와 주요 트로피를 목표로 꾸준히 경쟁하는 동시에 여자 팀의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우리의 초점은 스포츠적인 성공에 있으며, 이는 팬 여러분과 동일한 목표입니다. 행동이 따르지 않는 말은 무게가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최근 몇 달간 운영 전반에 걸친 철저한 검토를 진행해 왔습니다. 우리 규모의 클럽에서 진정한 리셋의 기회는 흔치 않으며, 최고 수준에서 꾸준히 경쟁하기 위해 필요한 변화를 추진하는 이 순간을 결코 허비하지 않겠다는 결의를 다졌습니다.
최근 몇 년간 축구는 크게 변화했으며, 클럽 역시 진화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뒀지만 일부 핵심 영역에서 늘 보조를 맞추지는 못했음을 인정합니다. 우리 모두 현재 위치와 가야할 목표 사이의 격차를 느끼고 있으며, 발전에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지만 그 격차를 좁히고자 하는 여러분의 조바심도 공유하고 있다. 우리 서포터들은 승리와 자랑스러운 경기력을 원합니다. 남자 1군 팀이 이번 시즌 현재까지 우리가 원하는 수준에 미치지 못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 작업들이 진행 중이며, 제가 집중하고 있는 주요 분야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선수 영입 및 이적
우리는 현재 선수단을 신뢰하지만, 최고 수준에서 꾸준히 경쟁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실력과 경험, 리더십을 보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영입 전략과 함께 우리의 야망을 뒷받침할 수 있는 급여 구조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1월 이적 시장에서 적절한 기회가 있을 경우 선수단 전력 강화에 전념할 것이며, 가장 중요한 선수 영입 및 이적 활동은 일반적으로 여름 이적시장에서 이뤄진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발전을 이끄는 영입을 최우선 삼으며, 이 목표를 위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할 것입니다.
선수 거래는 매각 시점을 파악하고 미래 계획에 부합하지 않는 선수들의 이적을 단호히 결정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가치 극대화와 재정 건전화(FFP) 규정 준수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우리도 이 규정의 적용을 받으며, 이를 고려해 선수단 발전 계획을 신중히 관리해야 합니다.
시티 풋볼 그룹 출신 라피 모어센을 축구 운영 디렉터로 선임한 것이 이 의지의 반영입니다. 올해 말 합류한 모어센 디렉터는 선수 거래를 기획·집행하고 광범위한 축구 운영을 지원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이를 요한 랑게 스포팅 디렉터에게 보고할 것입니다.
-아카데미
생산적인 아카데미는 우리 미래에 필수적입니다. 이적료 없이 1군 선수들을 공급하며, 팀 내 다른 분야에 투자할 수 있게 합니다. 무엇보다도, 스퍼스 유니폼을 입는다는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팬으로 성장하는 선수들을 육성합니다.
최근 몇 년간 선수 영입과 코칭 측면에서 좋은 진전이 있었지만, 아카데미에서 더 많은 1군 출전 시간과 이적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아카데미 선수 공급망을 강화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 투자를 약속했습니다.
-선수 지원 및 발전
코칭이 물론 중요하며, 욘 헤이팅아 코치 영입으로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코칭 스태프를 강화했지만, 경기력 극대화는 코칭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선수들이 최고 수준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의료 서비스, 스포츠 과학, 영양학, 심리학 등 경기 지원 서비스에서도 세계적 수준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 분야에서 우리는 여러 변화를 단행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다음 달 시티풋볼 그룹에서 합류하는 댄 루윈던을 퍼포먼스 디렉터로 임명한 것입니다.
-서포터스
가장 중요한 점은 구단과 서포터즈 사이에 거리가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그 연결고리를 재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해 새로운 손흥민 벽화(new Sonny mural), 티케팅 변경, 시범 운영 응원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앞으로도 팬 자문위원회와 긴밀히 협력할 것입니다.
젊은 팬들의 경기 관람 편의 증진은 최우선 과제입니다. 다음 시즌을 앞두고 청소년 및 청년 서포터즈를 위한 할인 정책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토트넘 홋스퍼가 개방적이고 환영하는 분위기로 , 지역사 회와 연결된 클럽이 되길 바랍니다.
참여도를 강화하고자 지난해 11월 케이트 밀러를 최고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로, 이번 달에는 애덤 가디너를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라피와 함께 이들은 제 지휘 아래 신설된 경영진의 일원으로 보다 현대적이고 협력적인 구조를 반영할 것입니다.
여자팀의 야망이 남자팀을 넘어선다는 점도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여자팀의 경쟁력 제고에 전념하고 있으며, 1월 이적 시장에서 상당한 투자를 단행한 결과 이번 시즌 초반부터 진전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퍼스 여자팀에 대한 지지와 관심을 확대하는 것이 앞으로의 핵심 과제입니다.
업데이트가 길어졌음을 잘 알고 있지만, 우리가 지향하는 방향과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솔직히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는 여러분, 우리 팬 여러분 없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우리 구단은 우리를 지지해 주시는 분들의 충성심, 열정, 헌신 위에 세워졌으며, 우리 구단을 응원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결코 과소평가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헌신은 매우 소중합니다. 변함없는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그 헌신을 반영하는 미래를 반드시 만들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