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융합과학 ‘아이사이언스 고등과학’ 출간

기사입력 2013-01-24 10:17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공통과학이 융합과학으로 바뀌면서 물리, 화학, 생물(생명과학), 지구과학으로 나뉘어 있던 기존 과학과목이 융합(STEAM) 과학으로 통합되었다.

교육출판 기업 (주)좋은책신사고(www.sinsago.co.kr)는 융합과학을 배우는 고교생들을 위한 '아이사이언스(i-science) 고등과학'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아이사이언스 고등과학은 그림을 통해 과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사전식으로 구성한 신개념 기본서로 한눈에 보고 쉽게 이해하는 96개의 그림과 탐구 자료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 7종 융합형 과학 교과서의 개념을 총망라하고 기본-응용-실전문제로 단계별 핵심 문제를 제시해 내신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좋은책신사고 신사고과학부 관계자는 "융합과학으로 교과과정이 바뀌면서 높아진 난이도에 고충을 토로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며 "바뀐 2009 개정교육과정이 과학을 일상생활이나 타 교과와 관련지어 설명함으로써 흥미를 유도하고 과학의 가치를 높이기 위함이 주된 목적인만큼 좋은책신사고는 융합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와 흥미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으로 한눈에 꽉 잡는 사전식 과학 기본서 아이사이언스 고등과학을 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책신사고는 아이사이언스 고등과학 출간 기념으로 눈영양제, LED스탠드, 도서쿠폰 등을 증정하는 아이사이언스 출간 이벤트 'i(아이)를 찾아라'를 진행중이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