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추운 올 겨울, 뼛속까지 시리도록 춥다는 말은 괜한 엄살이 아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신체 유연성이 떨어져 관절이 상하기 쉽기 때문에 뼈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다양한 연령층이 모이는 명절 선물로는 두유가 제격이다. 두유에 함유된 다양한 영양소들은 성장기 아이들부터 점점 골밀도가 낮아지는 어른들까지 연령과 성별에 관계 없이 모든 이의 뼈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두유에 들어 있는 콩 이소플라본은 칼슘을 빠져나가게 하는 파골세포 활성을 억제하고,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를 활성화시켜 골밀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정식품 이동호 홍보팀장은 "설을 맞이해 부담 없이 친지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베지밀 두유 선물세트가 따뜻한 마음과 감사의 뜻을 전하는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바쁜 일상에 뼈 건강 챙기기 힘든 남편과 아내를 위한 맞춤형 선물, '풀무원녹즙 흑마늘'
가사 일과 직장 업무로 지친 아내는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힘들고, 잦은 야근과 회식 등으로 인해 흡연과 음주에 노출되기 쉬운 남편은 점점 기력이 쇠해진다. 운동부족과 음주, 흡연은 골밀도 감소를 야기하는 대표적 원인이다. 바쁜 일상과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배우자가 걱정된다면 언제 어디서나 챙겨 먹기 간편한 풀무원녹즙 흑마늘 선물세트가 해답이다. 마늘은 몸의 해독작용을 돕고, 칼슘과 철분도 함유돼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풀무원녹즙 흑마늘 1포에는 100% 국산 남해 마늘로 만든 흑마늘 1통과 발효울금을 그대로 담아 기력회복에 좋고, 배 농축액과 꿀을 첨가해 마늘 특유의 맛이 부담스러운 사람들도 부드럽게 마실 수 있다.
■ 부모님의 노화 방지, 골다공증에 좋은 '웅진식품의 홍삼제품 선물세트'
홍삼은 항암효과를 비롯해 노화 방지, 골다공증 예방, 혈액순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웅진식품의 홍삼제품들은 특허 받은 발효공법을 통해 사포닌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발효홍삼액' 세트는 85도의 저온에서 48시간 동안 추출한 홍삼 추출액에 발효홍삼 농축액을 더한100% 홍삼액을 음용이 간편한 50ml 파우치로 구성해 편리성을 높였다. 발효홍삼액 외에도 산삼배양근 드링크, 홍삼봉밀절편 등 8 종의 홍삼제품이 함께 출시됐으며, 발효홍삼액과 산삼배양근 세트는 이마트에서 1+1 세트로 판매되고 있다.
■ 음식 준비로 지친 주부들을 위한 상큼한 선물, 청정원 홍초
가족들과 친지들을 위한 음식 준비에 뒷정리까지. 명절 내내 가장 고단한 사람은 잠시라도 편히 앉을 틈 없이 바쁜 주부다. 주부들의 명절 피로를 덜어줄 선물로 대상 청정원의 '마시는 홍초'가 인기다. 식초는 근육통을 유발하는 젖산을 분해해 피로회복에 좋고, 칼슘의 흡수를 높여 근육통 및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마시는 홍초'는 식초를 석류, 블루베리, 복분자 등 상큼하고 부드러운 과실과 함께 발효 숙성시킨 과실초로, 설탕이나 감미료 없이 벌꿀과 식이섬유, 올리고당으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맛을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고 칼로리도 낮아 가사에 지친 주부들의 건강을 위한 명절 선물로 좋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