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출시″ 르노삼성 ′캡처′..유럽 첫 데뷔

기사입력 2013-03-06 14:43



올해 하반기 출시될 르노삼성자동차의 컴팩트 크로스오버 모델 '캡처(Captur)'가 유럽서 최초 공개됐다.

캡처는 SM5, SM3, SM7, QM5이후 6년 만에 르노삼성에 새롭게 추가되는 신차 라인업으로,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큰 모델이다.

르노는 5일(현지시간) 스위스에서 개막한 제네바모터쇼에서 SUV의 감각적인 외관과 컴팩트 세단의 민첩성을 갖춘 도심형 크로스오버 캡처를 출시했다.
캡처에는 EDC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TCe 120엔진이 함께 장착돼 자동변속기의 편안함과 수동변속기의 연료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한 게 특징.

또 동급최초로 특허를 획득한 탈부착이 가능한 짚컬렉션(Zip Collection) 시트 커버와 가족용 서랍형 글로브박스 이지 라이프(Easy Life)를 선보인다. 깔끔하게 디자인된 트렁크는 377리터부터 455리터까지 적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는 캡처같은 B세그먼트(소형차)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혁신적이면서도 실용적이고 편안한 기능으로 평가받고 있다.
캡처에는 승차감을 위한 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돼 눈길을 끈다 . 극한적인 상황에서 차체의 롤 각에 과도한 수준까지 올라갈 때 이를 방지헤주는 ESC 컨트롤, 언덕구간 밀림 방지장치 풋 브레이크, ABS와 긴급제동보조장치 등이 적용됐다.

이밖에 앞뒤로 160mm 조절이 가능한 뒷좌석, 카드키 시스템, 자동 조절이 가능한 열선 내장사이드 미러, 자동 전후방 창문, 블루투스 오디오 및 전화연결 시스템, USB 포트 및 시거잭, 스피드리미터 및 크루즈 컨트롤 등이 탑재됐다.

캡처는 이달말 열리는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처음 소개되며, 하반기에 본격 판매될 계획이다.

ptech@dailycar.co.kr

대한민국 1등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