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에서 건설한 파주 운정신도시 캐슬&칸타빌 중앙광장 <페스티벌 플라자>가 '2013 굿 디자인(Good Design)'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롯데건설은 이외에도 <용인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건축디자인>, <춘천 온의 롯데캐슬 모델하우스 외관>,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 조경디자인>, <야외용 등의자> 등이 굿디자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용인 신동백 에코 건축디자인>은 외부로 돌출된 테라스가 아파트 입면의 변화감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며 <춘천 온의 롯데캐슬 모델하우스 외관>은 도시의 은유적 요소인 호반, 바람, 안개, 너울을 외부 메스의 완만한 곡선과 여러 레이어의 중첩을 통해 표현하였다.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의 조경디자인>은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조경부문 최우수상, 제1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우수상 등에 이어 금번 굿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게 되어 명품 조경을 인정 받았으며 협력업체와 공동으로 개발한 <야외용 등의자>는 넝쿨의 부드러운 곡선과 갈라짐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2013년부터 롯데캐슬 신규 분양사업장에 적용 중인 상품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창의와 자유를 바탕으로 고객감동의 품질과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롯데캐슬 입주자들의 감동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