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감자 가격이 폭등하고 있다. 달콤한 감자 칩이 인기를 끌자 제과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비슷한 제품을 내놓으면서 감자 칩 생산 규모가 커졌고 국산 감자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구마의 효능이 밝혀지며 고구마가 인기를 끌자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고구마를 함유한 다양한 식품들을 출시하며, 고구마 특유의 담백하고 달콤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미각을 사로잡고 있다.
동원F&B는 100% 국내산 고구마로 만든 말랭이 간식 '자연한입 고구마'를 출시했다. '자연한입 고구마'는 엄선한 국산 고구마를 정성껏 말려 고구마의 풍미와 쫀득한 식감을 살린 말랭이 간식이다. 100% 원물 그대로의 제품으로 고구마 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있지 않아 믿고 먹을 수 있다.
GS25의'아이스군고구마'는 맥반석에서 구운 전북 고창 고구마를 영하 40도에서 급속 냉각하여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신개념 상품이다. 이 제품은 구매 후 자연 해동하거나 전자레인지로 20초 해동하면 시원한 천연 고구마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데우면 따끈한 군고구마로 즐길 수 있다. 또 우유와 함께 믹서기로 갈아 시원한 고구마샤베트로도 즐길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호박고구마를 듬뿍 담은 웰빙 메뉴 '호박고구마 피자'를 출시했다. '호박고구마 피자'는 고소한 웰빙 도우 위에 풍부한 맛의 치즈, 달콤한 고구마무스, 아몬드 슬라이스가 어우러져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피자다. 특히 '호박고구마무스'는 국내산 호박고구마를 엄선해 만들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롯데푸드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고구마 아이스크림 '백제신라고구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백제신라고구마'는 고구마 모양의 과자 안에 고구마 시럽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모나카형 아이스크림으로, 진짜 고구마 같은 모양에 군고구마의 그릴 향까지 은은하게 느껴진다. 무안 지역의 고구마로 만든 시럽을 25% 함유, 실제 군고구마의 맛을 충실히 재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