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중은 13.1%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장 지금부터 중장년층은 물론 20~30대 젊은층까지 동안 피부에 정성을 쏟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실제로 시중에는 주름이나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이 매우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으며,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동안 피부 만들기 등 홈케어 정보도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피부 노화를 개선해주는 안티에이징 시술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써마지를 들 수 있다.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에 열을 가하는 비침습적 원리의 시술로, 비수술적인 리프팅 및 주름 탄력 개선 효과 등으로 미국 FDA에서 안전성 및 효과를 모두 인정받은 바 있다. 아울러 이미 80개국 이상에서 2,500명 이상의 의료진에 의해 60만 건 이상의 시술이 진행됐을 만큼 실제로 검증된 시술이기도 하다.
특히 최근에는 기존 2세대 시술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인 3세대 써마지CPT가 등장, 효과 안정성 면에서 한층 더 발전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2세대 시술인 NXT보다 리프팅 효과는 30% 이상 향상시키고, 통증은 무려 50% 이상을 줄여 시술 받는 사람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부작용도 거의 없는 편. 간혹 시술 받은 부위에 붉은 기나 나타나기도 하지만 보통은 1~2시간 안 사라진다. 더욱이 시술 직후부터 가벼운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해 긴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도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써마지 CPT시술 시 전문의는 "뜨거우세요?"라는 질문을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던지게 되는데, 이때 다소 귀찮더라도 어느 정도 뜨거운지를 정확하게 대답해야 한다. 피부에 열을 가하는 원리의 써마지CPT는 시술 시 열이 어느 정도 느껴질 수밖에 없다. 이에 전문의 시술 받는 사람이 견딜 수 있는 열의 강도를 계속해서 체크하며 시술에 임하는 것이다. 따라서 최적의 효과를 위해서는 시술 도중 전문의가 열감 등에 대해 물어올 때 자신의 느낌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다.
써마지CPT, 권장 900샷 맞는지 확인하자
효과는 좋고 부작용은 적은 써마지 CPT 시술이지만 최적의 확실한 효과를 얻기 위해 시술 전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것들이 있다. 먼저 정품팁 여부다. 써마지팁은 써마지CPT의 핵심 부품으로, 효과 및 안전성 여부가 검증된 정품팁 사용은 써마지CPT를 제대로 받기 위한 최소한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시술 전 반드시 케이스에 파란색 정품 인증스티커가 붙어 있는지 확인하고, 케이스 개봉 시에는 고유 인증번호 및 써마지 로고가 인쇄되어 있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아울러 써마지 케이스를 시술 전에 개봉하는 것이 맞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1회용인 써마지팁은 시술 직전에 개봉해야만 최적의 효과를 냄은 물론 안전 또한 보장받을 수 있다. 이에 혹시나 이전에 개봉한 써마지팁을 사용하는 것은 아닌지 시술 전 개봉 영부를 눈여겨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시술 전후 샷 수의 표시 여부도 지켜봐야 한다. 써마지는 시술 시 화면에 남은 샷 수가 표시되는데 시술 전에는 권장 샷 전체인 900샷이, 시술 후에는 당연히 0이 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다.
900샷 권장에 대해 연제호 원장은 "과거에는 강하고 짧게 시술하는 것이 주를 이뤘지만 부작용이 많아 최근에는 약하게 여러 번 하는 900샷이 권장되고 있다."며, "저렴하다고 해서 적은 수의 샷으로 시술 받게 되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움은 물론 피부에 무리가 가므로, 가급적 권장 샷인 900샷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