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 계획이 있었구나" 초심스터디카페, 자체 개발 무인 시스템 도입으로 창업 트렌드 선도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20-03-23 15:57




무인카페나 무인식당 등 최근 '무인'을 앞세워 창업하는 무인 창업이 늘고 있다. 회전율이 중요한 패스트푸드 가게부터 카페나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 결제 시스템의 사용이 활발해지면서, 새로운 독서실 형태인 스터디카페의 무인 키오스크 설치도 증가하고 있다.

스터디카페는 최신 트렌드에 맞는 독서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면서, 청년 창업자를 비롯한 경력단절여성이나 은퇴창업, 부부 창업 등 다양한 창업 수요층에게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무인시스템을 도입해 고객과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인 '초심스터디카페'가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초심스터디카페는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도록 자체 개발된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해, 특별한 기술이 없는 초보 창업자도 매장 운영이 용이하다. 무인화 시스템의 적용으로 무인결제 시스템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자동문으로 출입을 제어해 입/퇴실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예약이나 자리 이동, 이용 시간 알림 등의 기능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초심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자체개발 무인 시스템을 통해 예약, 결제 등이 가능해 비대면접촉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며 "또한 출입통제와 더불어 실시간 매장 현황 및 매출관리와 24시간 보안 출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가맹점주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초심스터디카페는 뉴욕공립도서관을 모티브로 한 인테리어와 스터디존과 카페존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별도의 카페테리아에서 다양한 음료와 간식도 무제한으로 제공하면서 이용객들에게 한층 진화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초심스터디카페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