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자연원, 식이섬유 5,000mg 함유 'Dr. 클린해오' 출시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20-03-24 10:00





식음료 전문기업 ㈜웰팜의 대표 식품 브랜드 자연원(대표 최희상)이 식이섬유 5,000mg 함유 '닥터 클린해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연원에서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닥터 클린해오'는 1포(180ml)에 식이섬유 5,000mg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식이섬유 권장섭취량 25,000mg 대비 하루 기준치의 20%를 충족할 수 있다. 섭취방법은 1일 1회 1포(180ml) 파우치를 흔들어서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평가 가이드에 따르면 셀룰로오스 등 수분 보유 능력이 있는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할수록 배변량이 증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섭취가 부족하면 배변활동을 감소시키고 장 기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다.

이에 자연원의 '닥터 클린해오'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주원료로 사용해 섭취 시 배변활동에 원활한 도움을 줄 수 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란 사람의 장에서 소화되기 어려운 난소화성 성분을 분획하여 식품에 적합하도록 만든,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를 말한다.

자연원 관계자는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하거나 바쁜 일상 속 장 건강이 걱정될 때,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육류나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위주의 식사를 하는 현대인들에게 권장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연원'은 자연에 가장 가까운 재료들로 우리 몸에 이로운 먹거리를 추구하고 있는 식품 브랜드로, 매주 화요일마다 브랜드 제품을 실속 있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원데이특가' 를 진행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