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압축 안경을 쓴 분들은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는데 시력교정을 위해 안과를 찾았을 때 수술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게되면 크게 실망한다.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레이저 시력교정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듣는 경우, 그 해결 방법은 바로 '렌즈삽입술'이다.
이럴 경우 난시교정 효과가 떨어져 재수술을 받는 경우와 비용 부담, 그리고 렌즈를 개인의 난시 도수에 맞게 따로 주문하는데 시일이 걸려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이나 공채시즌에 하루가 급한 취업준비생 등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받기란 쉽지 않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는 것이 난시교정술과 일반ICL을 병합해서 난시와 근시를 모두 해결하는 수술이다. 이 방법은 근시를 교정하는 일반ICL를 넣으면서 동시에 난시교정술로 남은 난시를 해결한다.
일반 ICL을 넣을 때와 난시교정을 할 때 모두 각막을 깎지 않아 각막 깎는 양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또 수술적 처치로 난시를 교정하기 때문에 난시도수를 영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난시교정용 렌즈만으로 교정했을 때 보다 교정정확도가 뛰어나며 난시교정술을 이용해 미리 난시도수를 줄여 눈 속에 들어가는 렌즈 두께가 얇아지고, 불필요한 시간소모는 물론 비용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어 환자에게 이로운 점이 많다.
안경을 벗고 싶어도 악조건으로 번번히 좌절해야 했던 많은 분들에게 난시교정 ICL병합 수술은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다.
도움말=온누리스마일안과 김부기 원장
|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