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증권은 지난 25일 임영웅을 모델로 한 광고<사진>를 키움증권 채널K 유튜브채널을 통해 선공개 했다고 밝혔다.
공개 전부터 이슈가 됐던 임영웅 모델의 키움증권 광고는 짧은 인터뷰영상이 공개 하루만에 단독 조회수 10만을 돌파, 전체 광고 집계 20만 조회수를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키움증권 채널K 유튜브 채널은 '영웅이도 영웅문한다' 광고와 10만 구독자 돌파 효과로 하루 만에 5천 명 이상의 구독자가 증가하며 현재 10.5만명의 구독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키움증권은 지난 25일 국내주식 일 약정금액 약 20.1조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3분기 영업이익(연결기준) 3,555억 원을 기록하며 증권업계 1위를 달성한 키움증권은 일 약정금액에서 2위와 약 2배 가까운 격차(키움증권 집계 기준)를 보이며 금융플랫폼 최강자의 면모를 재차 입증하고 있다.
최근 코스피 최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25일 국내 주식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 등으로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며 전체 시장거래대금이 역대 최고치인 45.8조 원(주식, ETF, ETN, ELW포함)을 기록했다.이 과정에서 키움증권은 국내주식 일 약정금액 약 20.1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 했다. 이는9월 8일 19.5조 원으로 경신한 후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기록한 최고 기록이다.
국내주식시장은 지난 3분기 31.1조 원을 기록했던 일평균 거래대금과 한 때 60조 원을 넘어섰던 투자자예탁금이 10월 들어 잠시 주춤한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거래대금 39.2조 원,투자자예탁금 65조 원 돌파 등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시장거래대금의 증가와 개인들의 적극적인 시장 참여가 이어지며 키움증권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