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코레일관광개발, '커플열차 in 정선' 성료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5-02-24 15:52


코레일관광개발, '커플열차 in 정선' 성료

코레일관광개발이 강원도 정선군(군수 최승준)과 함께 지난 2월 14일~15일에 운영한 '굿바이 나만 솔로, 커플열차 in 정선(이하 커플열차 in 정선)'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레일관광개발에 따르면 커플열차 in 정선은 1986~1997년생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309명(남성 175명, 여성 134명)이 지원해 약 20: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경쟁을 뚫고 선발된 16명은 1박 2일 동안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양한 미션과 교류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진행 결과 16명의 참가자 중 10명이 매칭되어 최종 5커플이 탄생했으며, 매칭된 커플에게는 정선 로미지안가든 글램핑 이용권이 제공되어 다시 한번 정선을 찾을 기회가 주어졌다.

코레일관광개발의 '커플열차'는 미혼 남녀가 힐링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한 기차여행을 즐기면서,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결혼 장려 및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한 '커플 매칭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커플열차'는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귀한 인연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내고 있다. 재작년 춘천에서 열린 첫 번째 '커플열차'에서 만난 한 커플은 오는 4월 결혼을 앞두고 있어, 프로그램의 특별한 의미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도 또 한 번 '커플열차'가 출발할 예정이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는 "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 및 지역을 연계한 여행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