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관광협회중앙회, '2025 꿈꾸는 여행자' 수강생 모집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5-03-04 17:41


한국관광협회중앙회, '2025 꿈꾸는 여행자' 수강생 모집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의 건강한 여행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2025 꿈꾸는 여행자'의 수강생을 3월 9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지역은 서울, 부산, 세종, 강원(춘천), 충남(천안·아산), 전북(전주) 등이다.

꿈꾸는 여행자 교육과정은 60세 이상(1965년생 포함)이면 누구나 꿈꾸는 여행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5주(총7회)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여행 정보와 계획, 여행작가와의 만남, 조별 실습여행, 디지털 기기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이후에도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해 동년배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들과 교류하고 활동할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부터 세분화 교육은 사전 수요자 조사를 통해 활동적 장년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 중 선별하여 진행한다. 총 500여 명에게 섬 플로깅 과정, 유튜브 숏츠 영상 제작 과정, 트레킹 체험 과정, 스마트폰 출사 과정, 미식 탐방 과정, 여행 글쓰기 과정, 전문 여행가 탐구 과정, 여행 인문학 독서 과정, 커피·와인 등 취향 여행 과정에 대한 의견을 묻고, 함께 과정을 구성해나갈 예정이다.

꿈꾸는 여행자의 온라인 거점인 누리집에서는 본 과정 외에도 관광학자가 말하는 한국 여행의 힘, 디지털 300% 활용법, 블로그 생생 여행 기록법 등 여행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고 각종 공모전 등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경수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은 "3월 27일부터 4일간 서울 SETEC에서 열리는 2025 내나라 여행 박람회에서 꿈꾸는 여행자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며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의 국내여행이 단순한 명소 방문을 넘어 지역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 음식을 담은 '스토리텔링 여행'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