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웰니스 톡톡] 삼성바이오로직스, '세계 여성의 날' 행사…한국로슈, 항암제·스페셜티 부문 신임 리드 선임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5-03-06 15:59


[웰니스 톡톡] 삼성바이오로직스, '세계 여성의 날' 행사…한국로슈, 항…

▶삼성바이오로직스, '세계 여성의 날' 맞아 기념 행사 진행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조직문화 구축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임직원 대상 특강, 다양성 & 포용성 퀴즈 이벤트, 여성의 날 공식 포즈 사진촬영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지난 5일에는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임직원 대상 특강을 마련했다. 최 교수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홀에서 '생물학 관점에서 보는 양성평등의 실현'을 주제로 조화로운 기업문화 실현을 위해 남성, 여성 임직원의 역할과 행동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지난 4~5일에는 사내 복지동 '바이오플라자'에서 진행한 '다양성 & 포용성 퀴즈'를 통해 사내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제도와 혜택 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 여성의 날 공식 포즈 사진촬영 캠페인'도 진행됐다. 지난달 24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된 이 캠페인 기간 동안 임직원들은 한 손을 들고 있는 공식 포즈를 촬영한 사진을 사내에 공유했다. 이 외에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의 일과 삶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가족 친화제도를 운영 중이다.


[웰니스 톡톡] 삼성바이오로직스, '세계 여성의 날' 행사…한국로슈, 항…
▶한국로슈, 항암제·스페셜티 부문 정진영·김현미 리드 선임

한국로슈가 고형암·혈액암 항암제(Oncology·Hematology) 클러스터 총괄에 정진영 신임 리드(사진 왼쪽)를, 스페셜티 의약품(Specialty Medicines) 클러스터 총괄에 김현미 신임 리드를 각각 선임했다.

정진영 리드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했으며, 2009년부터 한국먼디파마, 한국화이자제약을 거치며 제약 마케팅 경력을 쌓은 바 있다. 2019년 한국로슈 입사 이후에는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항 PD-L1 면역항암제, VEGF 표적치료제 등 간암 및 폐암 치료제 파이프라인 성장을 이끌며, 국내 항암제 시장에서 로슈의 리더십을 강화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로슈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의 폐암 부문 총괄로서 조직 운영 및 포트폴리오 전략을 설계하고, 국가 간 협력을 강화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김현미 리드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2004년 한국얀센에 입사하며 제약 업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후 혈액암, 고형암, 면역학, 신경과학 등 폭넓은 분야에서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었으며,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중국,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전략기획 및 신사업 개발 역량을 입증해왔다. 특히,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최초의 세포 치료제 출시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 모델을 개발하는 등 혁신 의약품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최근까지 중국 얀센 고형암 사업부 총괄로서 파이프라인 확장과 사업 성장을 적극적으로 주도해 왔다.

한국로슈는 제약 산업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두 신임 리드를 임명하며, 고형암 및 혈액암, 안과질환, 신경계질환 등 다양한 치료 영역 전반에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로슈의 혁신 의약품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웰니스 톡톡] 삼성바이오로직스, '세계 여성의 날' 행사…한국로슈, 항…
▶헤일리온 코리아, '2025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시상식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헤일리온 코리아(Haleon Korea)'가 최근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공동 주최한 '2025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구강건강 캠페인 및 제품 기부, 소외계층을 위한 헬스케어 봉사, 깨끗한 환경을 위한 나무심기 활동 등을 펼치며 사회공헌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의치관리용품 브랜드 '폴리덴트'의 경우 대한치과보철학회와 손잡고 틀니에 대한 인식개선 및 관리법 안내를 위하여 틀니의 날(매년 7월 1일)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으며, 전국푸드뱅크, 스마일재단(장애인구강보건 비영리단체) 등에 약 6만 8000개의 폴리덴트 제품을 기부해왔다. 민감성치아 전용 치약 브랜드인 '센소다인'은 대한치과보존학회와 함께 민감성치아의 날(매년 11월 2일)을 제정해 캠페인을 후원해오고 있다. 매년 창립기념일에는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헬스케어 봉사활동을 통해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한다. 또 매년 지구의 날을 맞아 쓰레기 매립지 위에 조성된 마포 노을공원에서 전직원 나무심기 활동을 하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