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카티가 지난6일네 번째 ‘#WeRideAsOne’(이하 ‘위 라이드 에즈 원’)를 통해 전 세계 두카티스티가 하나 된 열정을 나눴다. 이 글로벌 이벤트는 두카티가 전 세계 두카티 라이더 커뮤니티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두카티스티들이 만나 교류하고, 모터사이클에 대한 사랑을 함께 축하하는 특별한 날이다.
‘위 라이드 에즈 원’은 24시간 동안 65개국 이상에서 19,000명 이상 참여했으며, 두카티스트들의 연례 캘린더에서 빠질 수 없는 주요 이벤트로 자리매김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참가자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트랙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부터 오프로드, 투어까지 각자의 라이딩 방식은 다르지만, 전 세계 두카티스티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라이딩을 통해 참여하고 있다.
두카티 본사를 중심으로 브랜드 전체의 세계관을 아우르는 글로벌 이벤트인 위 라이드 에즈 원은, 올해 역시 그간의 전통에 따라 두카티 CEO 클라우디오 도메니칼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전 세계 현지 법인의 직원들이 각지에서 두카티스트들과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누구보다 열정적인 라이더이자 브랜드의 진정한 홍보대사로서, 현장에서 직접 교감을 나누며 ‘위 라이드 에즈 원’의 의미를 함께했다.
특히 올해는 전 세계 두카티 공식 딜러와 두카티 공식 클럽(D.O.C.)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기획되었으며, 각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과 라이딩 코스를 개발해 더욱 풍성한 경험을 선사했다. 하이라이트는 단연 퍼레이드로, 전 세계 주요 도시의 상징적인 거리에서 두카티 및 두카티 스크램블러가 길게 늘어서며 장관을 연출하기도 했다.
캘리포니아의 숨 막히는 해안선을 시작으로, 상파울루·런던·상하이의 활기찬 대도시, 두바이의 미래적인 풍경, 요하네스버그의 매혹적인 분위기, 시드니의 장엄한 전망, 그리고 만달리카의 별빛 아래 펼쳐진 비치 파티까지 ‘위 라이드 에즈 원’은 전 세계 다섯 대륙을 아우르며 경계를 넘어, 문화와 시간대를 초월한 전 지구적 열광의 장이 되었다.
아시아 지역은, 태국 방콕에서는 200명이 넘는 두카티스트들이 아름다운 톤부리 강변을 따라 라이딩하며, 자이언트 스윙과 같은 상징적인 명소를 지나쳤고, 치앙마이와 파타야에서도 활발한 라이딩이 이어졌다. 인도네시아 롬복에서는 3일간의 체험형 이벤트가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두카티 라이딩 익스피리언스(DRE)’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만달리카 비치 클럽에서 열린 전 세계적 DJ ‘대시 베를린(Dash Berlin)’의 특별 공연과 함께 익스클루시브 비치 파티로 축제를 마무리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는 수도의 생동감 넘치는 거리를 달리는 라이딩이 펼쳐졌으며, 필리핀 마닐라, 세부, 민다나오 전역에서는 라이딩과 쇼룸 이벤트가 진행되어 두카티 커뮤니티의 열정을 아카펠라고 전역에 전파했다.
대한민국은 인제 스피디움에서 약 150여 명의 두카티스티들이 트랙에서 퍼레이드를 진행했으며, 동 시간 경상도 합천에서 두카티스티들이 한 자리에 모여 두카티에 대한 열정을 나눴다. 이 외에도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수많은 라이더들이 함께하며, 아시아 지역에서만 총 3,000명 이상의 두카티스티가 위 라이드 에즈원을 함께했다.
두카티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전 세계에서 펼쳐진 ‘위 라이드 에즈 원’의 다양한 순간들을 실시간으로 공유했으며,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는 현재도 하이라이트 스토리 ‘위 라이드 에즈 원’ 컬렉션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위 라이드 에즈 원’은 두카티 공식 클럽(D.O.C.)의 창립 25주년과 맞물리며 더욱 뜻깊은 이벤트가 되었다. 현재 D.O.C.는 66개국에서 364개의 클럽과 46,000명 이상의 열정적인 두카티 팬을 하나로 모으고 있으며, 두카티는 이 특별한 이정표를 기념하기 위해 공식 기념 서적인 ‘D.O.C Ducati Official Club Book’을 발간했다.
두카티 팬들이 한자리에 모일 다음 기회는 오는 6월 21~22일 이탈리아 무젤로 서킷에서 열리는 MotoGP이탈리아 그랑프리다. 특히 올해 2025년에는 전통적인 코렌타이오(Correntaio) 코너에 위치한 ‘트리부나 두카티(Tribuna Ducati)’ 외에도, 중앙 브론즈 그랜드스탠드(Central Bronze Grandstand)에 신규 전용 섹션이 추가되어 팬들에게 트랙의 박진감을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두카티닷컴(Ducati.com)에서 예매 가능한 티켓은 토요일 스프린트 레이스와 일요일 본경기를 모두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