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꾸준한 교육기부' 아시아나항공, 초등생 대상 직업특강 진행

기사입력 2025-09-03 12:21


'꾸준한 교육기부' 아시아나항공, 초등생 대상 직업특강 진행

아시아나항공이 3일 서울공진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항공진로 직업특강을 진행했다. 약 25명의 서울공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강연에는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봉사단 이동준 부기장, 이민정 부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했해 조종사/승무원 되기 위한 준비 과정, 직업별 역할과 업무, 항공사 직원으로서의 장점 등을 소개했다. 강연은 직원 복지의 일환으로 사내 신청을 통해 선정된 직원 자녀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강서양천교육지원청과 협업해 기존 중,고등학생 대상이었던 항공 분야 직업특강을 초등학생까지 확대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의 교육기부 봉사단은 160여 명의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미래 항공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직업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봉사단 소속 직원들이 개인 시간을 활용해 강연을 준비하고 교육 현장을 찾아가는 순수한 교육기부 활동을 진행중이다.

아시아나항공은 2013년을 시작으로 총 36만여 명의 학생들에게 13년간 항공 진로특강을 진행하며 진로교육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해왔다.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부터 2016년까지 교육부 주관 우수기업부문 3년 연속 수상 및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고,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1명이 교육기부대상 개인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