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시설관리공단 업무실태 행정사무조사 돌입

기사입력 2026-01-23 09:19

[원주시의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 원주시의회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업무실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원주시시설관리공단에 대한 행정사무조사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조사특위는 최근 행정사무조사의 범위와 방법, 일정 및 출석 관계인 등 '행정사무조사계획안'을 작성했으며, 확정된 계획은 오는 26일 제262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의결을 통해 시행될 예정이다.

행정사무조사는 최근 가로청소구간 조정에 따른 공단 내 노사 갈등 및 이사장의 부적절한 업무추진비 사용 등 공단 운영상 여러 문제점이 대두됨에 따라 관련 행정사무에 대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검증이 필요하다는 의회의 판단에 따른 것이다.

원주시의회는 이번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해당 사안의 추진 과정 전반에 대해 세밀히 점검할 계획이다.

또 조사 과정에서 문제점이 확인될 경우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처하고 제도개선 및 재발 방지 대책 마련 등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문정환 특위 위원장은 "이번 조사는 지역사회에 문제가 되는 특정 사안에 대한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이라며 "조사 결과는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limbo@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