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이사장 유승민 IOC위원, 이하 ISF)가 1~2일 '2021 ISF 국제스포츠 커리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를 위해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IOC위원과 후세인 알 무살람 국제수영연맹 회장이 축사를 전해왔으며, IOC 집행위원이자 선수위원장인 엠마 테르호가 기조연설을 한다.
세션3은 '국제스포츠기구 진출 A to Z'라는 주제로 이영도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방송매니저, 조성식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UNESCO ICM) 선임전문관, 곽정미 국제농구연맹(FIBA) 매니저 등 국제스포츠기구에서 근무하는 한국인 실무자들이 연사로 참석해 국제무대 진출을 위한 경험과 조언을 제시한다.
또 2일 진행되는 진로컨설팅 프로그램은 국제무대 진출을 꿈꾸는 차세대 인재들이 국제 스포츠기구 진출을 위한 전략을 준비할 수 있도록 커리어컨설팅과 진학컨설팅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법 코칭, 국제스포츠 관련 대학원 정보, 실무 선배들의 조언 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ISF는 스포츠의 국제협력을 도모하고 국제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문체부 소관 재단법인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민간 스포츠외교 전문기관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국제경기연맹(IFs) 등을 비롯해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등 국내·외 스포츠기구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 협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구 및 교육사업도 진행중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