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 레드불, 2013년 F1머신 `RB9` 공개

최종수정 2013-02-04 15:44


F1 3년 연속 챔피언 레드불 팀이 2013년 머신 'RB9'을 공개했다.

올시즌부터 인피니트 레드불로 이름을 바꾼 레드불은 3일(현지시간)영국의 밀턴 케인스에서 신형 머신 RB9의 화려한 모습을 본격 공개했다.

올해로 5년째 호흡을 맞추게 되는 세바스찬 베텔과 마크 웨버가 함께 천을 걷어내자 가려져있던 RB9이 모습을 드러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머신 여기저기에 추가된 보라색과 인피니트 로고.

사이드포드에 보라색을 입혀 타이틀 스폰서인 인피니트의 로고를 강조했으며 프론트윙과 리어윙에도 각각 보라색과 인피니트 로고를 새겨넣었다.

레드불은 다른 팀들과 마찬가지로 RB9의 서스펜션에 개발초점을 맞췄다.

후면인 전보다 좁아졌으며, 지난 해 FIA로부터 지적받았던 냉각덕트는 모습을 감췄다.

레드불의 테크니컬 디렉터인 아드리안 뉴이는 머신을 공개한 뒤, 규정의 변화보다 새롭게 바뀐 타이어가 승부에 더 큰 변수가 될 것이라며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RB9은 오는 5일 스페인 헤레즈에서 정식으로 트랙 데뷔를 하게 되며, 디펜딩 챔피언 베텔은 4년 연속 챔피언 타이틀 획득을 향해 훈련에 돌입하게 된다.
















/지피코리아 정은지 기자 eunji@gpkorea.com, 사진=레드불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pkorea@gpkorea.com

[Copyright ⓒ 지피코리아(www.gpkorea.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