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협회, 서울교육청과 MOU 체결

기사입력 2013-10-05 21:07


대한핸드볼협회와 서울교육청이 5일 서울대에서 학교체육 활성화 및 핸드볼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스포츠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과 핸드볼 저변 확대를 위한 학교스포츠클럽 핸드볼 리그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체육 활성화 기금'을 조성하여 핸드볼에 소질과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공부와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선진형 협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핸드볼계와 교육계는 향후 체육단체 및 유관기관의 관심과 지원을 촉발하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핸드볼 국가대표경기 무료관람, 찾아가는 핸드볼교실, 다양한 스포츠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스포츠교육 컨텐츠를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한정규 대한핸드볼협회 회장 직무대행은 "앞으로 일선 학교에서 핸드볼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한핸드볼협회는 한국핸드볼발전재단의 기금 후원을 통해 지난 2011년부터 학교스포츠클럽 핸드볼리그 참가팀에게 핸드볼 골대 및 용품 등을 지원해왔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