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렇게 벤츠와 BMW는 수입차 시장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두 브랜드의1위 싸움에 큰 기여를 하는 모델이 정확하다. 바로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다. SUV 강세인 국산차 시장과 달리 수입차 인기 모델은 중형 세단(E세그먼트)이차지하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Advertisement
벤츠 E클래스가 차종별 판매 1위인 것은 물론판매량에서도 유일하게 3000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24년 BMW가 수입차 브랜드 판매 1위를 차지했을 때도 24년 차종별 판매 1위는 벤츠 E클래스 였다.
Advertisement
첫 번째는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파워이다. 벤츠는 수십 년전 수입차가 귀한 시절부터 부의 상징으로 대표되는 브랜드였다.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들이 각자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지만 E클래스는 차에 관심이 적은 소비자층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 브랜드가 각인되어 있다.
이런 범 대중적인 인식으로 인해 7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하면서 높은 인기를 누렸다. 이로 인해 다시금 중고차 시장에서도인기가 이어져 잔존가치까지 높아지는 선순환을 하고 있다.
Advertisement
두 번째는 접근성 좋은 가격대이다. 예전만 하더라도 벤츠 E클래스는 고가 차량으로 인식되어 왔다. 하지만 국산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발전과 더불어 국산차가격또한 꾸준히 상승했다.
여기에 현대차의 대표 인기 세단인 그랜저의 경우 가장 많이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트림은5000만원을 훌쩍 넘어선다.
벤츠 E클래스는현재 엔트리 모델인 E200 아방가르드판매량이 가장 높다. E200 아방가르드가격은 7500만원이지만 요즘1000만원 이상할인을 하고 있다. 결국 실 구입가는6500만원 미만이다.
E클래스 고객층은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풀옵션보다는 1000만원 가량 비싸고, 제네시스 G80과는 비슷하거나 좀 더 저렴한 가격에서구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셈이다.
물론 상급 트림인 E300과 E450의 경우 9000만원대로고가다. 이런 고가 이미지를 바탕으로 보급형트림인 E200이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것이다.
세 번째는 종합적인 완성도이다. 아무리 국산 제네시스 동급차보다 저렴하더라도 그런 이유만으로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할 수는 없다. 오랜 명성만큼 종합적인 완성도가 높다.
BMW 5시리즈가 날카로운 핸들링(예전에 비해 무뎌지긴 했다)과 운전 재미로 마니아층이 많은 것과 별개로 E클래스는 대부분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편안함이 매력이다.
E200을 기준으로 한다면 특출나게 뛰어난 것도 없지만 흠잡을 만한 부족함도 없다. 좋은 승차감, 다루기 쉬운 편안한 세팅, 고속주행 안정감, 브랜드 파워,접근하기 좋은 가격대, 높은 중고차 잔존가치까지모두 어우러져 수년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거기에 인테리어 디자인에도 깐깐한국내 소비자성향에 맞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까지 갖추고 있다.
다만 현재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기 위해최근 할인율이 지속적으로높아지는 추세다. 장기적인 판매를 고려한다면 출고가 자체를 좀 더 합리적으로 책정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의 치열한 가격 경쟁은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도움이 된다. 올해두 브랜드 가운데 수입차 1위를 누가 차지할지 향후 행보에관심이 집중된다.
송문철 에디터 mc.song@carguy.kr
연예 많이본뉴스
-
박수홍 16개월 딸, 광고 17개 찍더니 가족 중 '최고' 부자..."큰 손 아기" ('행복해다홍') -
박나래 전 매니저 "주사이모, 왜 지금 날 저격"…실명 공개에 '당혹' -
김대호, 9개월 만 4억 벌었다더니..."일도 하기 싫어. 30억 벌면 은퇴" -
이병헌 3살 딸, 말문 트이자 父 얼굴 걱정..."아빠 어디 아파?" ('이민정 MJ') -
장수원, '유난 육아' 논란에 결국 풀영상 공개…"아내 운 거 아냐, 편집 오해" -
故 김새론 오늘(16일) 1주기…절친 이영유, 납골당서 "우리 론이 평생 사랑해" -
'임신' 김지영, 결혼 2주차 첫 명절에 안타까운 병원行..."♥남편 독감 엔딩" -
황신혜, 엄마와의 이별 떠올리며 눈물...母 건강에 예민했던 이유 ('같이 삽시다')
스포츠 많이본뉴스
- 1.'이럴 수가' 중국 린샤오쥔한테 밀렸다...황대헌-임종언 모두 500m 예선 충격 탈락[밀라노 현장]
- 2.[속보] 韓 초대형 사고 나올 뻔! 김길리 넘어졌지만 1000m 결승 진출...에이스 최민정은 파이널B행 [밀라노 현장]
- 3."울지마! 람보르길리...넌 최고야!" 1000m서 또 넘어진 김길리, 우여곡절 끝 銅...생중계 인터뷰中 폭풍눈물[밀라노 스토리]
- 4.'중원 초토화' 홍명보호 초비상 촉각, '어깨 부상' 백승호 전문의 만난다..."중대한 부상, 모든 선택지 고민"
- 5.'韓 설상 역사상 첫 金' 최가온-'쇼트트랙 銀' 황대헌, 밀라노에서 이재명 대통령 축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