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네오위즈는 글로벌 e스포츠 게임단 T1이 운영하는 교육기관 'T1 e스포츠 아카데미'(T1A)와 e스포츠 기반 사업 발굴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에 따라 T1 e스포츠 아카데미 수강생에게 자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마케팅 협력을 포함해 e스포츠를 활용한 신규 사업 모델도 공동으로 모색해 나간다.
또 ▲ e스포츠 교육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지원 ▲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마케팅 협력 ▲ e스포츠를 활용한 신규 사업 모델 발굴 ▲ 교육과정 개발 및 개편을 위한 정보 교류 및 참여 등에도 긴밀하게 협력하고 향후 신규 게임 사업 분야에 대한 논의도 진행할 방침이다.
최우혁 네오위즈 브랜드 디렉터는 "e스포츠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성을 자랑하는 T1A와 협력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e스포츠는 물론 게임 산업의 발전과 인재 성장을 동시에 이끌겠다"고 말했다.
T1 e스포츠 아카데미 최원준 헤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T1A와 네오위즈는 다양한 e스포츠 산업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며 "교육과 실무 연계, 마케팅 협업, 청년 대상 e스포츠 산업 진입 지원 등 다방면에서 양사가 긍정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jujuk@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