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부산소식] 부산시, 국토부 건축 행정평가 최우수 지자체

by



(부산=연합뉴스) ▲ 부산시, 국토부 건축 행정평가 최우수 지자체 = 부산시는 국토교통부가 올해 실시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건축 행정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 평가는 국토부가 1999년부터 매년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의 건축 행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부산시는 건축 심의 및 인허가 절차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법정 처리 기한 준수 등 투명하고 공정한 건축 행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부산시,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 부산시는 인사혁신처가 주관한 2024년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부산시는 30개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 수행과 이해 충돌 방지를 위한 공직윤리제도를 엄격하게 이행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부산시, 데이터 산업진흥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 부산시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5년 데이터 산업진흥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데이터 전문기업 육성, 실무형 데이터 인재 양성, 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전략 마련 등 책 추진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 부산시, 부산형 앵커기업 육성 성과보고회 = 부산시는 17일 오전 동래구 호텔농심에서 '2025 부산형 앵커기업 육성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 사업은 부산 제조업의 재도약을 목표로 지역 경제를 지탱해 온 전통 제조기업의 첨단 제조기업 전환을 돕는 것이다.
행사는 '매뉴콘 파트너스' 업무협약 체결, 사업 추진 경과 및 성과 공유, 우수 앵커기업 성과 발표, 앵커기업·신생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