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최형우, 허리 불편함으로 선발 제외…박동원 4번-이우성 DH [광주 라인업]

기사입력 2022-05-03 18:04


KIA 소크라테스가 최형우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광주=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

[광주=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최형우(KIA 타이거즈)가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KIA는 3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키움 히어로즈와 홈 경기를 치른다.

최근 5연패에 빠지면서 1승이 절실한 상황. 악재가 닥쳤다. 주포 최형우가 허리 쪽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최형우는 올 시즌 24경기에서 타율 2할4푼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10경기에서는 타율 3할2푼4리로 조금씩 타격감을 찾아가기 시작했다.

원래 구상에는 4번타자로 나갈 예정이었지만, 훈련을 마치고 어렵다는 선발 출장이 판단이 내려졌다. KIA 관계자는 "큰 문제는 없다. 관리 차원에서 교체"라며 "대타 정도는 가능하다"고 밝혔다.

최형우가 빠지면서 이우성이 선발 라인업에 포함됐다. 4번타자 자리는 박동원이 채운다.

KIA는 박찬호(유격수)-김선빈(2루수)-나성범(우익수)-박동원(포수)-황대인(1루수)-소크라테스 브리토(중견수)-이창진(좌익수)-이우성(지명타자)-류지혁(3루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 투수는 션 놀린.
광주=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