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정경배 코치는 왜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빠졌나

기사입력 2022-10-31 19:21


김원형 감독과 정경배 코치(오른쪽). 스포츠조선DB

[인천=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정경배 코치가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빠진 이유.

SSG 랜더스는 31일 한국시리즈 출장 엔트리를 발표했다. 선수단 엔트리와 함께 코칭스태프 엔트리도 포함이었다. 그런데 이 엔트리에는 정경배 코치가 포함되지 않았다. 손지환 조원우 이진영 김민재 조웅천 정상호 조동화 이대진 전형도까지 9명의 코치만 등록됐다.

정경배 코치는 최근 타팀 이적설(?)에 휩싸이기도 했다. 하지만 SSG가 정경배 코치를 등록하지 않은 이유는 간단하다. 팀 코칭스태프 조합 때문이다.

SSG에는 '벤치코치' 보직이 있다. 다른 팀에는 없는 역할이다. 벤치코치를 조원우 코치가 맡고 있다. 정경배 코치가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된 것은 시즌 막바지였다. 9월 20일자로 정경배 코치가 등록되고, 조원우 코치가 등록됐다. 조원우 코치는 그동안 엔트리에 없는 코치라 경기 중에는 공식적으로 더그아웃에 출입할 수 없었다.

하지만 SSG가 조원우 코치가 김원형 감독을 옆에서 보좌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고, 정경배 코치와 자리를 맞바꿨다. 그러나 정경배 코치는 계속해서 선수단 훈련은 함께 했다. 우타자들을 집중적으로 코칭해주는 타격코치인만큼 역할에는 변함이 없었다.

한국시리즈 엔트리도 마찬가지다. SSG 구단 관계자는 "정경배 코치님이 타 팀으로 이적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시즌 막바지와 동일하게 코치 엔트리를 구성한 것 뿐이다. 정경배 코치는 한국시리즈에서도 변함 없이 선수들과 훈련을 함께 하고, 경기 중에만 더그아웃에서 함께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이적설'은 해프닝이다.


인천=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