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 준수가 28일 오후 7시 30분 중국 상하이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Mercedes-Benz Arena)에서 아시아투어 두 번째 공연을 가졌다. '시아 세컨드 아시아 투어 콘서트 인크레더블 인 상해(XIA 2ND ASIA TOUR CONCERT INCREDIBLE IN Shanghai)'란 제목하에 열린 이번 콘서트는 지난 20일 태국공연에 이어 두 번째 아시아투어 공연.
강렬한 댄스곡인 1집 타이틀곡 '타란탈레그라(TARANTALLEGRA)'로 첫 곡을 시작한 XIA 준수는 완벽한 퍼포먼스와 흔들림 없는 라이브로 시작부터 중국 팬들을 사로잡았다. 이어 사랑에 빠진 남자의 모습을 노래하는 '나 지금 고백한다'와 '초콜릿 걸(Chocolate Girl)'을 부르며 관객들의 함성을 자아냈다.
XIA 준수가 발라드 수록곡들과 OST를 선보이자 중국 팬들은 붉은 야광봉을 위로 올려 물결을 만들었고 선공개곡 '11시 그 적당함'이 끝나자
'사랑해, 가지마'를 연신 외쳤다. 또한 XIA 준수가 타이틀 '인크레더블(Incredible)' 무대를 시작하자 모두가 일어나 XIA 준수를 외치기 시작했다. 노래 후렴 부분에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안무를 선보이자 4000 팬들은 모두 팔을 높게 들고 춤을 추며 무대를 함께 꾸몄다. 앙코르곡으로 선보인 '피버(Fever)'에서는 XIA 준수는 지친 기력 없이 에너지 넘치는 열정적인 무대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XIA 준수는 중국 팬들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적으로 함께 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남부지역 홍수 피해를 입은 피해자와 가족 분들께 애도를 표한다. 더 이상 큰 피해가 없으시길 기도하겠다"라고 전했다. 공연장의 팬들은 잠시 숙연해 진 후 XIA 준수에게 큰 환호성과 박수를 보냈다.
한편 XIA 준수는 오는 8월 3일과 4일 서울에서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