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란다 커는 유튜브에 '더 보디 뷰티풀 위드 미란다 커(The BODY BEAUTIFUL with Miranda Kerr)'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아사이베리를 사용한 해독주스 레시피를 공개돼 주목받았다.
신이 주신 '슈퍼 푸드'라 불리며 높은 관심을 끈 아사이베리의 효능은 7일 오전 방송된 KBS '굿모닝 대한민국'에서 더욱 자세한 내용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2008년 미국 UCLA의 10대 건강음료로 선정된 아사이베리가 입소문을 타면서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아졌다고 전했다. 한 식품 마트 직원은 "아사이베리 제품이 작년보다 30% 이상 성장세다. 앞으로 구매량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열대우림의 척박한 자연환경에서 자생하는 야자나무과의 열매로 풍부한 항산화제와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으며, 블루베리의 22배의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항산화 작용은 활성산소로 인해 야기되는 질병이나 노화에 저항하는 대사 작용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며, 피부노화 및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여주고 시력 회복이나 신장 기능회복, 간 기능 및 위 기능 향상, 혈류개선 이외에 머리를 맑게 해주며 정신적 질병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아사이베리 효과뿐만 아니라 주의할 점과 요리에 첨가해 더 맛있게 아사이베리를 먹는 방법 등이 소개됐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