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조소과 '엄친아 래퍼' 빈지노, 그는 누구?

최종수정 2013-08-08 15:05

빈지노

가수 버벌진트의 학력이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래퍼 빈지노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7일 MBC '황금어장-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버벌진트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 로스쿨을 중퇴한 '엄친아'라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를 모았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 고학력자 버벌진트에 대한 얘기 도중 서울대 출신 래퍼 빈지노를 언급 했고, 이에 빈지노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빈지노는 서울대 조소과 출신으로 훤칠한 키와 훈훈한 외모, 완벽한 실력을 갖춘 래퍼로 여성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대단하다.

지난 2009년 프라이머리 스쿨의 'Daily Apartment'로 데뷔한 빈지노는 재즈 힙합그룹 재지팩트의 멤버로 2010년 'Lifes Like'를 발매하기도 했다. 2012년에는 솔로 앨범 '24 : 26'을 발매해 입지를 굳혔고, 특히 이번 이효리의 정규 5집 '모노크롬'에 수록된 'Love Radar'에서 피처링을 맡아 화제를 대중들의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빈지노는 미국 힙합전문지 'XXL'이 선정한 '당신이 알아야 할 15명의 한국인 랩퍼'에 선정되기도 할 만큼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2013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힙합 음반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빈지노는 오는 12일 정도 스윙스, 자이언티와 함께한 신곡 '어 리얼 레디리'라는 제목의 신곡을 공개할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