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발표한 유키스 '네버랜드' 뮤비가 조회수 1000만 육박. 관심 역주행 왜?

최종수정 2013-08-21 12:18


그룹 유키스의 '네버랜드'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000만에 육박하고 있어 화제다.

'네버랜드'는 지난 2011년 발표한 유키스 정규2집 타이틀곡으로 빠른 비트에 하우스를 접목한 퓨전 사운드 곡이다. 화려하고 파워풀한 안무가 인상적으로 발표된 지 약 2년만에 1000만건에 가까운 조회수를 보이며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하루에도 새로운 음악이 쏟아지고 있는 가요계에서 발표한지 2년이 넘은 '네버랜드'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은 드문 케이스로, 해외에서 K-POP을 접하는 경로가 TV 등의 매체보다 인터넷 매체인 유투브나 SNS서비스를 통하여 접하고 있기 때문에 음악의 발표시기와는 상관없이 다양한 K-POP을 접할 수 있었던 것이 주효한 것.

소속사 측은 "유키스의 꾸준한 한국은 물론 다양한 해외활동이 '네버랜드' 뮤직비디오의 조회수 견인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류의 선봉으로 더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일본 전국콘서트 투어에 한창인 유키스는 콘서트 투어 후 오는 10월 한국에서 앨범 발매를 예정하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