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오성우 당뇨합병증 사망…최형만-오재미 등 KBS 5기 동기

기사입력 2013-08-26 16:37


오성우 사망

'오성우 사망'

개그맨 오성우(46)가 사망했다.

오성우는 25일 오후 4시계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에 위치한 한양대학교병원에서 지병인 당뇨병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고인의 빈소는 유족들의 뜻에 따라 서울 여의도 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8일 오전 7시인 것으로 전해졌다.

오성우 사망 소식에 선후배 개그맨들 및 연예 관계자들도 애도의 뜻을 표하고 있다. 개그맨 서인석도 지난달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지금은 신장투석 중인 개그맨 오성우. 건강하길 바란다"는 글을 게재한 바 있다.

고인은 지난 1987년 KBS 5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으며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 개그계를 이끌었다. 고 오성우는 공채 동기인 최형만, 오재미 등과 함께 KBS 2TV '유머 1번지', '코미디 하이웨이', '쇼 비디오 쟈키'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했다.

오성우 사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성우 사망, 안타깝다", "오성우 사망, 좋은 곳으로 가시길", "오성우 사망 소식, 깜짝 놀랐다", "오성우 사망, 고인의 명복을 빈다", "오성우, 개그맨 꿈 제대로 펼치지도 못하고", "오성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오성우는 '영구와 공룡 쭈쭈', '티라노의 발톱', '파워킹' 등에도 출연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