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일베 자료 송출, 연세대 마크 자리에 '교묘히' 비교해보니…

기사입력 2013-10-01 15:41


SBS 일베 논란, 문제의 연세대 마크 비교해보니

SBS 일베 논란

'SBS 일베 논란, 문제의 연세대 마크 비교해보니...'

SBS 스포츠뉴스에 '일간 베스트 저장소'(극우 성향 커뮤니티, 이하 '일베') 자료가 또 다시 전파돼 논란이 일고 있다.

SBS 8시 스포츠 뉴스는 지난 달 27일 고려대와 연세대의 아마추어 농구 경기를 다룬 보도 중 자료 화면으로 쓰인 연세대학교 마크를 잘못 내보내는 방송 사고를 냈다.

정상적인 연세대학교 마크는 이름의 앞글자를 따 'ㅇㅅ'이 새겨져 있지만, 이날 방송에서 사용된 마크에는 일베의 자음인 'ㅇㅂ'이 달려 있었다. 이는 일베 사용자들이 연세대학교 마크에 합성한 이른바 '일베대학교' 로고인 것.

앞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합성 사진을 송출한 지 두 달도 채 안 돼 또 이와 같은 방송 실수를 일으키자 네티즌들은 "SBS 또 일베 자료 노출? 너무한다", "SBS는 정말 일베에서 자료를 갔다 쓰나?", "SBS 자료를 어디서 찾길래 맨날 이런 사고를 일으키지?", "SBS 직원 중에 일베 회원이 있는거 아냐?", "이번에는 다분히 의도가 엿보인다. SBS에 일베가 일하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SBS는 지난 8월 20일 8시 뉴스 방송 중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이미지가 합성된 이미지를 송출해 논란을 빚었다. SBS는 이날 공식 사과문을 통해 "제작 담당자의 부주의로 고 노무현 대통령과 유가족 그리고 관련된 분들께 큰 상처를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발표한 바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