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석 아내 이정은, 삼천포 엄마? '사투리에 미모까지 대박'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삼천포 엄마로 등장한 주인공이 배우 고창석의 아내인 배우 이정은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지난 16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는 '신촌하숙' 아이들이 삼천포(김성균)의 고향으로 놀러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삼천포의 부모가 등장, 미래의 예비 며느리 윤진이와 함께 바지락을 까면서 다정한 시골 인심을 보여줬다. 특히 삼천포 엄마는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로 성나정(고아라)와 조윤진(민도희)를 챙겼다.
방송 직후 삼천포 엄마 역할의 이정은은 고창석의 아내로 밝혀지며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렸다.
이정은은 1991년 영화 '하얀 비요일'을 통해 데뷔한 후 '좋지 아니한가', '사랑' 등에 단역으로 출연했으며, '시선 너머'와 '니마'에서는 주연을 맡은 바 있다. 2010년 개봉한 '혈투'에서는 고창석과 극중 부부로 출연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고창석 아내 이정은이 삼천포 엄마라는 사실을 접한 네티즌들은 "고창석 아내가 삼천포 엄마? 대박", "고창석 아내 사투리에 미모까지 깜짝 놀랐다", "고창석 아내 사투리 연기 완전 대박"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18일 '응답하라 1994' 관계자는 "지난 14일 삼천포의 엄마로 출연한 이정은이 고창석의 아내가 맞다"며 "고향이 경상도 부산으로 제작진이 원하는 현실감 있는 연기를 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해 출연이 성사됐다"고 밝혔다.
또 "방송 초반 삼천포가 엄마와 통화 하는 장면에서 등장했던 목소리도 이정은이었다"라고 밝혔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