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그대 결말, 웜홀 의미, 시간여행자의 아내 유사 논란
이날 방송에서 도민준은 자신이 천송이의 곁으로 다시 돌아온 방법에 대해 "3년 전 이 곳을 떠날 때 난 어딘가로 빨려 들어갔죠. 일명 웜홀"이라며 "그곳에 돌아가서 모든 걸 회복한 후 다시 돌아오기 위해 애썼다. 어차피 나에겐 그곳에서의 길고 긴 시간은 필요 없었다. 지구에서의 짧은 시간만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블랙홀의 흡입구가 있는 세계와 화이트홀의 방출구가 있는 세계는 전혀 다른 세계. 블랙홀의 명명자 휠러는 이 두 세계를 연결하는 통로를 '웜홀(worm hole)'이라 명명했다.
결국 김수현은 이 웜홀을 통로로 시공간을 이동하는 '시간 여행자'가 되어 '아내 전지현'과의 사랑을 이어나가게 된 것이다.
'별그대' 결말 마지막회를 두고 네티즌들은 "별그대 결말, 완벽한 해피엔딩은 아니지만 감동적이다", "별그대 결말, 색달라서 좋았다", "별그대 결말, 앞서 공개됐던 스포보다는 훨씬 난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별그대' 결말 스토리에 일부에서는 영화 '시간 여행자의 아내' 결말과 유사하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상태. 네티즌들은 "'별그대' 결말 스토리가 '시간여행의 운명을 지닌 남자, 그를 기다리는 여자'라는 '시간 여행자의 아내'의 이야기 핵심 키워드와 유사하다는 의혹을 떨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스포츠조선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