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2' 3D에 최적화된 슈퍼히어로? 이번에도 성공할까

기사입력 2014-04-01 07:58


사진제공=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이번 '어벤져스'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스파이더맨은 마블 히어로의 대장격이다. 사실 '아이언맨'이 영화로 큰 성공을 거두기 전까지 스파이더맨은 마블히어로 중에서도 범접할 수 없는 인기를 누리는 캐릭터였다. 리부트되기 전 영화 '스파이더맨' 트릴로지도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았다.

그리고 새롭게 시작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좀 더 원작에 충실하며 마블팬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게다가 1편은 성공을 거뒀지만 제작사나 배급사나 그 정도는 성에 차지 않는 모양이다. 이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에서는 메인 빌런(악당)을 3명이나 투입시키며 대반전을 준비하고 있다.

3D에 최적화된 슈퍼 히어로?

촬영 때부터 이번 화면은 심상치 않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그리고 실제로 공개된 이번 작품의 영상은 놀라울 정도다. 스파이더맨은 이 작품에서 3D 화면에 가장 걸맞는 슈퍼히어로에 등극할 예정이다. 거미줄을 뿌리며 뉴욕의 마천루를 날아다니는 스파이더맨을 카메라가 고스란히 따라다녀 마치 관객이 거미줄을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게다가 슬로우 화면과 패스트 화면을 적절히 뒤섞은 스릴이 만만치가 않다.

31일(한국시각) 일본 도쿄 리츠칼튼 호텔에서 진행된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아시아 투어 기자회견에서 연출을 맡은 마크 웹 감독은 "스펙터클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었다. 액션은 내가 1편에서 처음 접한 부분이고 발견하는 과정을 겪었다. 이번에는 1편의 경험으로 특수효과 액션장면 시각효과에 자신감이 붙었다. 코믹스를 읽으면서 느꼈던 기분을 재현하고 싶었다. 스파이더맨의 기분을 관객이 느낄 수 있게 슬로우모션을 활용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마크 웹 감독. 사진제공=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악당만 3명, 다 어떻게 이겨?

앞선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는 자신을 키워준 삼촌의 죽음만이 스파이더맨의 아픔으로 그려졌었다. 하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그에 앞서 파커의 부모님이 파커를 왜 버리게 됐는지도 그려진다. 게다가 작정이라도 한 듯 빌런(악당)이 3명이나 등장해 관객들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예정이다. 우선 제이미 폭스가 연기한 일렉트로는 기술자가 불의의 사고로 일렉트로라는 악당이 되는 모습이다. 피터 파커(앤드류 가필드)를 별러 왔던 그의 친구 해리 오스본은 그린고블린으로 돌아왔다. 여기에 괴수로봇 격인 라이노까지 등장하며 스파이더맨은 최고의 위기를 맞게 될 전망이다.

이에 대해 웹 감독은 "간단하게는 영웅의 삶을 힘들게 하기 위해 그랬다. 스파이더맨이 존중을 받아야하긴 하지만 쉽게 받으면 안된다"고 웃었다. 이어 "라이노의 경우는 티저 형식의 등장이라고 보면 된다. 스파이더맨 유니버스를 만들기 위한 초석이다. 다른 소니 유니버스 영화에서도 새로운 캐릭터를 계속 보여줄 예정이다. 메인 빌런은 일렉트로다"라고 말했다.


이에 제이미 폭스 옆에 앉은 가필드는 "제 옆에 앉아있는 일렉트로가 가장 공격적인 캐릭터 인 것 같다. 정말 좋아하는 캐릭터다"라고 웃었다.


앤드류 가필드. 사진제공=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스파이디의 연인, 그웬은?

메리 제인(커스티 던스트)에 이어 스파이더맨의 연인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웬 스테이시(엠마 스톤)와의 관계는 이번 2편의 또다른 볼거리다. 사실 전작들에서 메리 제인은 스파이더맨에게 보호받기만 하는 존재로 묘사됐다. 하지만 이번 시리즈에서 스테이시는 자기 주장이 강하고 스파이더맨의 여자친구에 만족하지 않는 '新여성'(?)이다. 또 2편에서는 스테이시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파커와 스테이시의 결별 과정도 그려질 것으로 예상돼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다.

실제 원작 그래픽 노블에서는 스테이시가 스파이더맨의 실수를 죽음을 맞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2편에 등장할지도 관심거리다. 스톤은 이날 "스테이시의 아버지도 경찰청장이었기 때문에 뉴욕시를 위해 목숨을 걸었다. 그런 환경에서 자라서 슈퍼히어로가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다. 게다가 자신도 남을 돕기 위해 의학을 전공할 만큼 대단한 인물이다"라고 캐릭터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도쿄(일본)=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엠마 스톤. 사진제공=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제이미 폭스. 사진제공=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사진제공=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