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준, 국정원 옹호 발언 논란…뭐라고 했길래?

기사입력 2014-04-15 15:23



한석준 아나 국정원 옹호 발언 논란

한석준 아나 국정원 옹호 발언 논란

한석준 KBS 아나운서의 국정원 관련 발언이 논란에 휩싸였다.

15일 방송된 KBS CoolFM(89.1MHz) '황정민의 FM대행진'에서 한석준 아나운서는 황정민 아나운서를 대신해 진행을 맡았다.

한석준 아나운서는 위재천 KBS 기자와 함께 진행하는 '간추린 모닝뉴스' 코너를 진행하던 중, 국가정보원 간첩 증거 위조 사건에 대한 소식을 전하면서 "남재준 국정원장에 대해서 증거 위조 지시나 개입 사실을 확인하지 못했다라고 밝힌 면이 저는 어떻게 보면 다행스럽다고 생각이 된다"라며 "만약 이게 사실이라 하더라도 우리나라 최고의 정보기관인데 안에서 어떤 지시가 오갔는지가 밖으로 낱낱이 밝혀지면 그것도 웃기지 않습니까?"라고 밝혔다.

한석준 아나운서의 발언이 방송을 통해 나간 후, SNS와 각종 온라인 게시판 등에는 반대입장을 가진 이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사태의 심각성을 느낀 한석준 아나운서는 결국 방송 말미 "제가 말실수를 했습니다"라며 "지금 비난 문자가 굉장히 많이 오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비난하시는 마음은 충분히 알고 있고, 제가 말 실수를 했습니다. 그런 뜻으로 한 말은 아니었는데 제가 생방송이 미숙하다 보니 생각을 하다가 말이 꼬여 생각과 다른 말이 나갔습니다"라며 바로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