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탈모 원인은 스트레스? 발모팩-발모차 공개

기사입력 2014-04-23 09:16



탈모방지 발모팩이 화제다.

22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4개월 간 진행된 탈모 극복 프로젝트 참가자들의 상태를 관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탈모의 원인이 유전이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때문으로 밝혀져 관심을 끌었다.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머리카락 생성을 방해할 뿐 아니라 만성적 스트레스로 부신이 피로상태에 빠져 두피에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모근과 모낭을 퇴화시킨다는 것.

이와 함께 탈모 극복을 위한 발모팩 발모차 발모 식단 등도 소개됐다. 발모팩은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을 2:1:1 비율로 잘라 용기에 넣고 증류주 1.5리터를 넣은 뒤 구멍을 뚫어 밀봉, 3개월 간 발효시켜 만든다. 아침 저녁으로 머리를 감고 두피가 촉촉한 상태에서 발모팩으로 마사지를 하면 된다.

발모차는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을 2:1:1 비율로 준비한 뒤 물 1.5리터를 넣고 한 시간 동안 상온에 둔 뒤 한 시간 동안 달여 만든다. 이를 아침 저녁 공복에 마신다. 발모 식단은 멸치 시금치 미역 등 섬유질이 많은 식품으로 구성됐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