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정오 god '미운오리새끼' 음원이 공개됐다. 2002년 이후 12년 만에 다섯 멤버 '완전체'로 함께 발표한 신곡인 만큼 많은 음악 팬들의 눈길을 모았다.
god '미운오리새끼'는 음원공개 1시간만에 멜론,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벅스, 몽키 등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공개된 god '미운오리새끼'는 이단옆차기 작품으로 god만의 부드러운 화법을 강조한 곡이다.
god '미운 오리 새끼' 속 가사 또한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새벽 한 시 길을 걷는다/저 강가에 오리 한 마리/왜 내 모습 같은지'라는 윤계상의 내레이션으로 시작하는 '미운 오리 새끼'는 '시린 바람이 부는 강가에/아주 작은 오리 한 마리가/길 잃은 것처럼 어디를 또 도망가듯이/뒤뚱뒤뚱 아무 소리 없이'등 상처를 입고 아파하는 자신의 모습을 길을 잃은 미운 오리새끼에 비유한 가사로 슬픈 감성을 더한다.
데뷔 15주년을 맞은 god는 7월 12, 13일 잠실 보조경기장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정규 앨범은 7월 중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god '미운오리새끼' 음원 공개 소식에 누리꾼들은 "god '미운오리새끼' 음원-가사, 너무 좋아", "god '미운오리새끼' 가사 뭉클하다. 원조 아이돌의 저력", "god '미운오리새끼' 음원-가사, 마음에 와 닿아", "god '미운오리새끼' 가사까지 너무 좋네", "god '미운오리새끼', 향수에 젖어들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