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2014', 드디어 세부일정 공개하며 본격 돌입!

기사입력 2014-08-06 13:18



드디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올해 모든 일정이 발표됐다.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롤드컵은 9월18일 대만에서 진행되는 16강 조별예선을 시작으로 싱가포르와 한국까지 총 3개국에서 한달여의 대장정을 갖는다.

9월18일부터 21일까지 대만에서, 그리고 9월25일부터 2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각각 조별예선을 치른다. 이후 8강부터는 한국으로 넘어온다. 10월3일부터 6일까지 부산에서 8강전이 치러지고, 이어 4강전은 10월11~12일 서울에서, 그리고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10월19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롤드컵 결승전은 오후 3시 30분부터 진행될 오프닝 쇼에 이어 오후 4시에 개막한다. 한국에서 열리는 8강전부터 결승전까지는 매일 한 경기씩 열리기 때문에, 관심도는 엄청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조별 예선 경기는 본선에 진출한 16개팀이 4팀씩 4개조로 나뉘어 2개조는 대만, 다른 2개조는 싱가포르에서 경기를 치른다. 같은 조에 속한 팀들끼리 서로 2번씩 대전하게 됨에 따라 조당 24경기씩 진행된다.

아울러 라이엇게임즈는 롤드컵 공식 사이트(worlds.leagueoflegends.co.kr)도 오픈했다. 롤드컵 소개를 비롯해 과거 대회에서 있었던 에피소드, 역대 대회 관련 영상 및 화보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지역 예선 경기에 대한 결과도 조만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팬들이 단체 관람 및 응원하기 적합한 서울 시내 영화관 한 곳을 대여해 조별 예선 전 경기를 중계한다. 이는 함께 응원하고 관람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구체적인 장소나 현장 이벤트 등의 세부 내용은 확정되는 대로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이승현 한국 대표는 "본격적인 롤드컵을 약 40여일 앞두고 각 라운드 별 일정이 공개됐다"며, "선수들이 수준 높은 경기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