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 음원차트 1위 탈환…"이상적인 순간에 만난 결과물"

기사입력 2014-10-05 14:25



김동률 음원차트 1위 탈환…"이상적인 순간에 만난 결과물"

김동률 음원차트 1위 탈환…"이상적인 순간에 만난 결과물"

가수 김동률의 신곡 '그게 나야'가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탈환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지난 1일 0시 공개된 김동률의 신곡 '그게 나야'는 5일 오전 8시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지니, 올레뮤직, 몽키3, 엠넷,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8곳에서 1위를 했다.

3년 만에 정규 6집 '동행' 앨범을 전격 발표한 김동률은 2일 잠시 1위 자리를 아이유에게 내어줬지만, 이날 오전 다시 차트 1위를 탈환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김동률 정규 6집 앨범 '동행'에는 고백, 청춘(feat.이상순), 내 사람, Advice(feat.존박), 그게 나야,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으로 총 10곡이 담겨 있다.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배우 공유가 뮤직비디오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김동률 소속사 측은 "김동률의 새 앨범 '동행'은 지금 이 순간의 김동률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이다. 이것은 한 뮤지션이 20년의 시간동안 변하고 발전한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치 않은 것이 이상적인 순간에 만난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이어 "'동행' 앨범의 노랫말들은 하나의 시와 같다. 김동률은 유행어나 속어는 배제한 채 가사의 운율을 맞추고, 노래마다 시작부터 끝까지 명확한 흐름과 완결성을 가진 이야기를 썼다. 초반 30초가 지루하면 외면받는 시대에, 김동률은 멜로디에 대중의 귀를 억지로 끌기 위한 장치를 하지 않는다. 대신 어디 하나 허술하지 않은 작곡과 편곡으로 노랫말의 이야기를 정확하게 전달한다. 멜로디는 길고, 소리는 어느 것 하나 빼 놓을 수 없을 만큼 섬세하다. 온전히 한 곡을 감상하면, 김동률이라는 한 사람의 마음을 온전히 들여다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김동률은 오는 8일 저녁 8시 2014 김동률 전국투어 콘서트 '동행' 서울 공연 티켓 오픈을 한다. 서울 공연은 오는 12월 12일~14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다.

많은 네티즌들은 김동률 음원차트 1위 탈환 소식에 "김동률 음원차트 1위 탈환, 역시 김동률입니다", "김동률 음원차트 1위 탈환, 목소리가 너무 좋아요", "김동률 음원차트 1위 탈환, 지금의 계절과 너무 잘 어울리는 목소리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