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적표 배부'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깜짝

기사입력 2014-12-03 14:57



수능 성적표 배부,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수능 성적표 배부,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를 4명 배출한 대구 경신고가 동명이인 학생에 대한 정보를 정정했다.

8일 교육부는 2015학년도 수능 성적 만점자는 인문계열 4명, 자연계열 8명으로 총 12명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확인된 12명 중 11명이 모두 재학생이기 때문에 재수생 만점자가 등장할 가능성도 큰 것으로 전해졌다.

수능 만점자 12명은 서울 양천 양정고 이승민, 경기 용인 외대부고 김세인, 부산 남구 대연고 이동헌, 대구 수성 경신고 권대현, 울산 중구 성신고 최보윤, 경북 포항 포항제철고 한지민, 경북 안동 안동고 김관후, 광주 남구 인성고 박현준, 전남 순천 매산고 정대승,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동명)이다.

특히 수능 만점자인 권대현,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동명) 학생의 출신 학교가 대구 경신고 출신으로, 만점자 중 2명의 이름인 '이승민'이 동명이인에 같은 반인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이날 대구 경신고등학교 홈페이지에는 '2015 수능 전영역 만점자에 관한 기사 수정'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경신고 측은 "2015 수능 자연계열 전 영역 만점자 학반에 대한 기사의 오류를 수정합니다. 두 명의 이승민은 같은 반이 아닙니다. 5반 김정훈, 이승민 10반 권대현 12반 이승민 입니다"라며 "다시 한 번 축하합니다"라고 전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수능 성적표 배부에 수능 만점자 4명 나온 대구 경신고 경사 났겠다", "대구 경신고 수능 성적표 배부 이후 수능 만점자에 환호성 터졌겠다", "수능 성적표 배부에 이어 대구 경신고에서 수능 만점자 나오다니 대단해", "대구 경신고 수능 성적표 배우와 수능 만점자 엄청난 이슈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