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 역시 방탄소년단…'뮤직뱅크' 1위로 '4관왕'…선미·남우현 컴백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8-09-07 18:28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방탄소년단이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

7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방탄소년단의 'IDOL'이 숀의 'Way Back Home'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방송 출연 없이'IDOL'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KBS2 '뮤직뱅크'와 SBS '인기가요', MBC 뮤직 '쇼챔피언'에 이어 4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지난달 24일 리패키지 앨범을 발표한 방탄소년단은 'IDOL'로 국내를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사로잡았다. 빌보드 200차트에서 두 번째로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녀단은 빌보드 '핫 100'에서 11위에 오르며 케이팝의 새 역사를 다시 썼다.

한편 이날 선미와 솔로로 돌아온 인피니트 남우현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이날 선미는 타이틀곡 '사이렌'의 무대를 통해 감각적이고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사이렌'은 선원을 유혹하는 아름다운 인어, 비상 시 위험을 알리는 경고음이라는 뜻을 담았다.


남우현은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의 무대를 통해 아련한 감성을 자아냈다.

'너만 괜찮다면'은 남녀 간의 오랜 만남 뒤에 찾아오는 무료함과 이별을 이야기하고 그 이별을 피하고 싶은 한 남자의 절규를 표현한 발라드 곡이다.


또한 신화는 타이틀곡 'Kiss Me Like That'의 관록이 넘치는 무대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여자)아이들, MXM, NCT DREAM, SF9, THE BOYZ, 공원소녀, 네이처, 노라조, 로시, 박지민, 백퍼센트, 블랑세븐, 빅플로, 신화, 아이반, 임팩트, 파란 등이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anjee85@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