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홈즈' 의뢰인, 대형견X신생아 위한 '아메리카 컨트리 하우스' 선택…무승부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9-12-09 00:19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홈즈' 덕팀과 복팀이 무승부를 기록했다.

8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이하 홈즈)에서는 개그맨 정종철과 김숙이 반려견을 위한 마당 있는 집을 찾는 의뢰인을 위해 출격했다.

이날 대형견을 키우는 임산부 가족이 의뢰인으로 등장했다. 현재 반려견과 함께 빌라에서 거주 중인 의뢰인 부부는 12월 말 출산을 앞두고 갓난아이와 반려견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집을 찾고 있다고. 또한 방이 3개 이상, 반려견이 뛰어 놀 수 있는 마당이 있는 집, 아내의 직장 위치한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매매가 최대 3억 5천만 원의 집을 원했다.


먼저 덕팀에서는 김숙과 정종철이 포천시 소흘읍 직동리로 향했다. 매물 1호는 아름다운 자연 한가운데 자리한 하늘색 주택이었다.

넓은 마당의 왼쪽에 하늘색으로 상큼한 현관이 있었다. 우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넓은 현관을 지나 중문을 열면 편백나무로 포인트를 준 깔끔한 거실, 벽 너머 화이트 톤의 주방까지 첫 입주를 기다리는 따뜻한 나무 느낌의 매물 1호였다. 또한 주방이 바로 보이지 않도록 공간을 분리했다. 이때 정종철은 '옥주부'라는 별명답게 주방 싱크대의 너비를 일일이 체크하는가 하면, 싱크대 상판과 도마의 목재까지 정확히 맞춰 감탄케 했다. 뿐만 아니라 테라스의 데크 바닥이 '방수 코팅 목재'로 되어 있어 물과 휨에 강해서 막 쓰기 좋고, 화장실의 벽면은 자동차 범퍼에 사용되는 'FRP 마감재'로 되어 있어 물때가 잘 끼지 않는다고 전문적인 지식을 쏟아냈다.

채광부자, 주방과 연결된 테라스가 있는 매물 1호의 가격은 3억 1천 만원이었다.


매물 2호는 1965년에 지어진 한옥으로 3년 전 올 리모델링을 마친 개량 한옥이다. 초입부터 비범한 스페셜 아궁이부터 궁궐이라고 해도 믿을 빅사이즈의 거실에 서까래 천장과 세월의 깊이가 느껴지는 대들보까지 스튜디오 출연자 모두 역대급의 한옥 매물이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홍현희는 한옥에 반해 "주말에 전통혼례 할 수 있나요?"라고 물어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주방을 구석구석 살펴보던 정종철은 'ㄷ'자형 주방에 더블 개수대, 완벽한 수납장과 자작나무 싱크대를 보며 "옥주부의 이름을 걸고 이 주방은 만점"이라며 감탄했다. 여기에 한옥 카페처럼 즐길 수 있는 목재 데크, 텃밭까지 있는 매물 2호의 가격은 3억 4천만원이었다.


매물 3호가 위치한 곳은 자연과 여유가 함께 하는 포천시 영중면 금주리였다. 깔끔한 현관에 이어 내부는 샹들리에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냈다. 높은 층고의 넓은 거실, 'ㄷ'자형 깔끔한 주방, 2층에 자리한 다락방, 여기에 넓은 대지는 공간활용이 가능했다. 다만 보수가 필요하고 출퇴근이 먼 거리는 아쉬움을 안겼다. 매물 3호의 가격은 3억 1천만원이었다.

이후 덕팀이 선택한 최종 매물은 매물 3호였다.


복팀에서는 박나래와 홍현희, 슬리피가 출격했다. 복팀 매물 1호는 드넓은 마당을 갖춘 단독 주택이었다. 집 안은 눈에 띄는 우드 인테리어에 박공지붕, 채광이 쏟아지는 아치형 창문까지 따뜻함 가득 정감이 넘치는 내부였다. 붙박이장을 지나 마당 너머로 자연이 반겨주는 안방은 감탄을 자아냈다. 차량 2분 거리에 숲 속 유치원, 5분 거리에 국립 수목원이 있는 매물 1호의 가격은 예산을 꽉 채운 3억 5천만원이었다.

매물 2호는 설운동에 위치해 있었다. 올 화이트의 모던한 대저택 스타일 매물은 3대가 함께 살고 있는 집으로 높은 층고와 곳곳에 나 있는 창문으로 개방감을 더했다. 주방은 'ㄷ'자형 조리대로 조리 공간을 넓게 확보했다. 집안 곳곳에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소품이 배치되어 있어 출연자 모두 자동으로 추억이 소환 된 매물 2호의 가격은 3억 원이었다. 이후 복팀이 선택한 최종 매물은 2호였다.

이후 등장한 의뢰인 부부가 선택한 매물은 덕팀의 매물 1호로, 양 팀은 무승부를 기록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