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노홍철과 딘딘의 생생한 주식 투자 현황이 공개됐다.
23일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카카오TV 모닝 ?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서는 지난 방송에서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본격적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한 노홍철, 딘딘, 김가영의 주식 브이로그가 공개됐다. 새로 개설한 증권 계좌에 들어온 출연료로 2주 동안 각자의 방식대로 주식 투자를 진행, 각자 주식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투자한 주식이 오르는지 떨어지는지 현황을 생생하게 공개했다.
하지만 노홍철이 '아기상어'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이 방송을 통해 알려지자 이미 온라인 게시판에는 '홍반꿀(노홍철 반대로 하면 꿀이다)' 대피령이 발령된 상황이었고, 심지어 노홍철이 해당 종목을 매수하는 그 순간에도 주식이 실시간으로 급격히 떨어져 짠내를 유발했다. 자신의 주식 브이로그를 지켜보던 노홍철은 "누군가가 날 보고 있는 것이 확실하다. 우리 집에 CCTV 있냐"라고 흥분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반면 전문가의 만류에도 강력한 단기 투자 성향을 고집하며 폭주했던 딘딘은 조언에 따라 주식을 1주일간 보유하고 있는 상황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해당 주식이 -5% 하락세를 보이자 딘딘은 당장의 손실을 메꾸기 위해 과감하게 주식을 모두 매도, 등락률 상위 종목을 빠르게 풀 매수하는 무리수를 감행했다. 광기의 폭주기관차 같은 딘딘의 주식 투자는 모두를 경악케 하면서도 동시에 어이없는 상황에 웃음을 터뜨리게 만들었다.
편집 없는 리얼 100% 주식 브이로그를 통해 생생한 현황을 공개하며 화제를 낳고 있는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올바른 주식 투자를 위해 필요한 다양한 상식과 정보, 실전 과정을 공개하며 주식 초보들의 길잡이로 각광받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전 7시 카카오톡 '카카오TV채널'과 '#카카오TV탭'을 통해 공개된다. tokkig@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