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니크 힙합 그룹 Xaoil (451) 신보 'Neo!' 발매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22-04-26 08:17 | 최종수정 2022-04-26 08:17



Xaoil (451)이 회심작 싱글 'Neo! (Feat.dsel)'를 27일 발매한다. 전작 EP 'Sepia 451' 에서의 무게감을 덜어내고 비교적 직선적인 브라가도시오 (Braggadocio) 를 소재로 담아냈다.

그만큼 멤버 개개인의 역량이 가장 돋보이는 곡으로서, 프로듀서 Kylerbeat 특유의 락을 기반으로 한 화려하면서도 기초를 충실히 뒷받침하는 무게감 있는 프로듀싱에 힘 입어, 래퍼 이도 더 나블라는 변화무쌍한 랩 톤을 바탕으로 연거푸 강렬한 라이밍을 쏟아낸다.

변함없이 묵직한 랩을 선보이는 dsel의 피처링과, 패션디자이너 이기도 한 kylerbeat가 직접 제작한 의상을 입고

출연한 360도 VR이라는 독특한 포맷의 뮤직비디오 또한 작품의 질을 높여주는 요소로 작용했다.

또한,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Zipsy 가 작업한 앨범 커버는 들어보기 전부터 곡의 이미지를 대변해 준다.

곡에서 Xaoil (451) 은 갖가지 오마주와 레퍼런스를 통해, 안주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스타일을 확립해나가겠다는

미래지향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신세대에 대한 그들만의 참신한 해석은 견고한 완성도와 더불어 씬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