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오픈 상금, 10억 가까이 예상! 대한민국 대표 불타는 MC가 되려 합니다"
MBN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을 통해 생애 최초 트롯 오디션 MC에 도전하는 MC 도경완이 첫 방송을 앞두고 불타고 있는 열의와 입담, 진정성을 인터뷰로 전했다.
이와 관련 '불타는 트롯맨' MC 도경완이 트롯 오디션계 세대교체를 이끌 뉴페이스 MC로의 핵돌풍 활약을 예고한 야심만만 '직격 인터뷰'를 공개했다.
-'불타는 트롯맨'으로 첫 오디션 MC 데뷔에 나서게 된 소감은.
▶대한민국 최고 오디션 전문가들과 함께해 가문의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나름의 사연이 있지만, '불타는 트롯맨'을 통해 한 발자국 나아가려는 건 참가자나 저나 마찬가지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불타는 MC가 되려 합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진행은 처음이다. 경연 프로그램 진행을 잘 수행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게 있다면.
▶경연에 나서는 참가자들의 떨림과 설렘, 간절함을 잘 표현해내려고 합니다. 무대 위에서의 그 느낌을 형으로서 대변해주는데 신경쓰고 있습니다.
-3. 공교롭게도 아내인 장윤정 씨와 비슷한 시기, 비슷한 포맷의 프로그램으로 이른바 안방 싸움을 벌이게 됐다. 장윤정과는 서로 견제가 있진 않나.
▶비슷한 장르이지만 각자 맡은 역할은 다르기 때문에 크게 견제하진 않습니다. 윤정씨 눈에만 보이는 제 장점을 잘 끌어내기 위해 많은 조언을 해줍니다.
-최근 '불타는 트롯맨'은 이미 녹화가 진행된 것으로 알고 있다. 참가자들을 직접 만나보고 든 소감이 어떠신지, 현장에서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정말 우리나라에 이렇게 훤칠하고 끼가 많은 사람이 많다는걸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모두 다 간절한 느낌이 있어 보여 대견하면서도 한편으론 짠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중간에 참가자와 춤을 췄는데 제 몸짓이 너무 더럽게 보이진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 '불타는 트롯맨' 참가자들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기존의 이미지는 찾아볼 수 없는, 정말 날 것 그대로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유통과정 없이 현지에서 바로 따서 먹는 생굴의 신선함을 맛보실 거라 확신합니다.
-'불타는 트롯맨'은 다양한 세대와 장르가 어우러진 심사위원들이 존재한다. 심사위원들과의 호흡은 어떤지.
▶트롯가수 아닌 사람치고 저만큼 트롯 인맥이 많은 사람도 없다 생각합니다. 평소에 많이 뵀던 분들이라 어려움은 없었고, 한두 번 더 녹화하면 이제 눈빛만 마주쳐도 대답을 술술 해주실 것 같습니다.
-'불타는 트롯맨'은 참가자 역량에 따라 액수가 커지는 파격적인 '오픈 상금제'를 시도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불타는 트롯맨' 참가자들의 역량을 봤을 때 '최대 얼마'까지 상금의 잭팟이 터질 거라고 보시는지.
▶오디션 상금 최고기록은 가뿐히 넘길 것 같습니다. 10억 가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발견 됐으면 하는 트롯 명곡을 하나 뽑아주신다면.
▶장윤정의 '첫사랑'
-'불타는 트롯맨'은 대한민국 최초 '트롯 오디션'의 광풍을 이끈 서혜진 사단이 이끄는 '크레아 스튜디오'와 'MBN'이 힘을 합쳐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불타는 트롯맨'을 진행하며 서혜진 사단과의 합은 어땠나.
▶참가자 면면을 보며 이런 인재들을 어디서 다 끌어모았는지 감탄만 나옵니다. 앞으로 더 지켜봐야겠지만 제작진들 간의 거침없는 의견교환을 보며, 아 발전할 수밖에 없는 팀이구나 싶었습니다. 결정적으로 MC를 발탁하는 안목을 보며 또 한 번 감탄했습니다. (웃음)
-MC 도경완이 생각하는, MC 도경완이 자신하는 '불타는 트롯맨'만의 관전 포인트를 꼽아준다면.
▶대한민국 방송 역사상 출연자가 가장 많이 진화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은 오롯이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투표로 이뤄질 것입니다. 나의 관심으로 달라지는 능력과 순위, 회를 거듭할수록 중독될 프로그램입니다.
- '불타는 트롯맨'을 통해 어떠한 트롯 스타가 나오길 희망하시는지.
▶트롯이란 장르가 또 다른 세계화의 주인공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전 세계가 열광할 수 있는 원석이 왕좌에 앉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불타는 트롯맨' 메인 MC로서 첫 방송을 기다리고 있는 시청자분들에게 한마디와 참자자분들을 향한 응원의 한마디?
▶대한민국 최고의 세공사들이 모여 세계에 선보일 원석을 찾아냈습니다.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여줄 또 다른 BTS, Bultaneun Trot Star를 여러분 손으로 직접 뽑아주세요. 내 마음을 흔든 그 원석이 세계를 흔들 다이아몬드가 될 것입니다.
제작진은 "MC 도경완은 탁월한 진행 솜씨와 해박한 트롯 지식, 엄청난 순발력과 공감 능력까지 '불타는 트롯맨'의 보물같은 MC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며 "트롯 오디션의 신흥강자를 차지할 최고의 제작진과 기적을 펼칠 슈퍼 MC 도경완이 함께 만들어갈 '불타는 트롯맨'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