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이시강, '중도 하차' 김진우 빈자리 채운다…'우아한 제국' 합류

안소윤 기자

기사입력 2023-09-11 12:23 | 최종수정 2023-09-11 12:24


[공식] 이시강, '중도 하차' 김진우 빈자리 채운다…'우아한 제국' 합…
김진우(왼쪽), 이시강. 사진 제공=KBS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배우 이시강이 김진우의 바통을 이어받아 '우아한 제국'에 합류한다.

11일 KBS2 일일드라마 '우아한 제국'(한영미 극본, 박기호 연출) 측은 김진우가 제작진과 충분한 상의 끝에 개인 일신상의 이유로 작품에서 하차하고 이시강이 장기윤 역으로 캐스팅되었음을 밝혔다.

김진우의 후임으로 장기윤 역을 맡은 이시강은 '비밀의 남자', '으라차차 내 인생' 등 드라마뿐 아니라 영화,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펼쳐온 바 있다. 특히 '우아한 제국'을 집필하고 있는 한영미 작가와는 2017년 '해피시스터즈' 이후 6년 만에 재회해 기대를 모은다.

이시강은 "'우아한 제국'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연기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KBS2 일일드라마 '우아한 제국'은 거대한 힘에 의해 짓밟힌 정의와 감춰진 진실, 잃어버린 인생을 되찾기 위한 두 남녀의 처절하고도 우아한 복수의 여정을 담은 드라마로, 평일 오후 7시 50분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