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 30억' 전원주, 주식 이어 집값도 수직상승 "급매로 2억에 싸게 사"

기사입력 2025-10-21 16:55


'재산 30억' 전원주, 주식 이어 집값도 수직상승 "급매로 2억에 싸게…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배우 전원주가 부동산 투자 비결을 공개했다.

21일 '전원주인공' 채널에는 '하이닉스 20배 상승?! 집값도 수직 상승?!'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전원주는 "복덕방도 급매로 나온 걸 찾는다. 급매로 나오면 돈이 급한 사람이니까 싸게 판다"라며 자신만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전했다.

제작진은 "그때 이 집을 얼마 주고 샀냐"고 물었고, 전원주는 "급매로 2억 원에 싸게 샀다"고 답했다.


'재산 30억' 전원주, 주식 이어 집값도 수직상승 "급매로 2억에 싸게…
이에 제작진은 "근처 부동산에 전화해서 얼마인지 물어봤다"며 녹음된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전원주가 사는 빌라의 시세를 묻자 "작년에 의뢰하셨던 분이 ○○억 원에 내놨다"고 답했다. 이를 들은 전원주는 놀라움과 함께 웃음을 터뜨렸다.

한편 전원주는 1998년 서울 종로구 구기동의 44평대 빌라를 매입했다. 해당 면적의 최근 실거래가는 지난해 12월 기준 12억 5000만 원이다.

최근에는 주식 투자로도 화제가 됐다. 하이닉스 주가가 SK그룹 합류 이후 처음으로 50만 원 선을 돌파하면서, 전원주가 하이닉스 장기 투자자라는 사실이 알려져 주목받았다. 그는 하이닉스가 SK그룹에 인수되기 전인 2011년부터 해당 주식을 보유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 외에도 금, 상가 등 다양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개된 재산만 약 3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