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선덜랜드전 평점 7 "좋은 투입"

기사입력 2013-01-30 07:33


기성용. 사진출처=스완지시티 홈페이지

선덜랜드전에서 교체 출전한 기성용(24·스완지시티)이 평점 7의 무난한 평가를 받았다.

기성용은 30일(한국시각) 영국 선덜랜드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열린 2012~201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선덜랜드저에서 후반 16분 교체 출전했다. 공격수 스케쳐 대신 투입돼 수비형 미드필더로 약 30여분간 그라운드를 누빈 기성용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스완지시티는 0대0으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34(8승10무6패)로 웨스트브로미치를 제치고 리그 8위로 올라섰다. 기성용은 30분간 정확한 패스와 공수 조율을 선보였다. 한 차례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크게 벗어났다.

그러나 기성용은 교체출전한 뒤 매끄럽지 못했던 스완지시티의 윤활유 역할을 했다. 기성용의 노련한 패스로 스완지시티는 점유율을 높였고 간간히 찬스를 마련했다.

이에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평점 7을 부여하며 '좋은 교체 투입(Good introduction)'이라고 짧게 평가했다. 팀내 최고 평점은 수비수 윌리엄스로 8을 받았다. 기성용은 치코, 데 구즈만, 과 함께 평점 7로 팀내 공동 2위를 기록했다.

선덜랜드에서는 브램블과 세세뇽이 평점 7로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