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언론 '박지성 개막전 교체출전'

기사입력 2013-08-17 09:45


박지성. 스포츠조선DB

친정팀 PSV 에인트호벤에 둥지를 튼 박지성(32)이 네덜란드 프로축구 에레디비지에(1부리그) 개막전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네덜란드 일간지 에인트호번 다흐블라트는 17일(한국시각) "박지성이 경기에 나설 준비를 끝냈다. 16일 팀 훈련에도 정상적으로 참가해 정규리그 개막전 출전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릴 것"이라고 보도했다. PSV는 18일 오전 1시45분 고어헤드와의 정규리그 개막전을 치른다. 신문은 1라운드 경기의 예상출전 선수 명단을 전하면서 박지성을 교체선수 명단에 포함했다.

박지성이 고어헤드전에 교체출전하면 2005년 5월 30일 빌렘Ⅱ와의 암스텔컵(네덜란드 FA컵) 결승 이후 8년 3개월 19일 만에 PSV 유니폼을 입고 다시 뛰게 된다. 박지성이 어떤 포지션으로 나설지는 예측하기 어려운 가운데 필립 코쿠 감독은 이번 시즌 새로 영입한 플로리안 요제프준(22)을 오른쪽 날개로 기용할 것으로 보여 박지성은 중앙 미드필더 역할을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지성은 PSV에서 오른쪽 날개 공격수와 중앙 미드필더를 번갈아 맡았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